에스터c비타민 중성비타민c 과장광고, 비타민c 부작용, 메가도스요법 비타민c 효능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요즘에 ‘중성비타민c’라는게 또 화제더군요. 우리나라는 유독 건강보조제에 대해서 관심이 뜨겁고 쓰이는 돈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솔직히 집에서 밥잘해먹고 운동만 조금씩 해줘도 얼마든지 건강해질 수 있는데, 왜 ‘건강한 건강법’은 애써 외면한채로 쉬운 건강법만 찾으려고 하는걸까요.

중성비타민c 효능이 정말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마당에 너도나도 메가도스요법 유행했을 때 처럼 비타민c 좋다니 한번 또 먹어보자하고 기적의 명약이라도 되는듯 우루루 몰려들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솔직히 말씀드리면 ‘한심’합니다.

이슈가 되고있는 솔가 에스터c비타민(중성비타민c)과 함께 비타민 효능, 그리고 메가도스요법 등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아직 중성비타민c 효능 입증된것도 없다 기존 비타민c 부작용 알리며 등장?>

비 타민C 열풍에 이어서, 웃기지도 않은 전문가들이 나와서 메가도스요법을 해야한다고 떠들면서 비타민c 효능을 과하게 마케팅을 하더니, 또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폴리스 등등이 유행하고 예전에는 또 셀레늄부터 시작해서 그냥 채소와 과일만 꾸준하게 먹어주면 모두 다 섭취가 가능한것을 하나하나 쪼개가지고 기적의 무안단물 처럼 광고를 해대니 사람들이 혹 할 수 밖에요.

귀가 얇은 사람들은 또 먹고나서 “오.. 진짜 좋아지는것 같아.. 역시 비타민c 효능은 대박이야 메가도스요법 하면 나도 무병장수!” 이런식으로 믿게 됩니다. 일종의 플라시보 효과지요.

 

<비타민c 부작용 들먹이며 중성비타민c 부각시켰던 의사와 에스터c비타민 프로그램>

물 론 비타민c 효능이 있기야 하겠지요. 알약 형태라 하더라도 전혀 없다고 할 순 없습니다.(미미하겠지만) 하지만 메가도스요법이 유행할때 정말 어이가 뺨을 때리더군요. 원시시대 이야기까지 꺼내면서 현대인들은 과하게 비타민c를 먹어줘야 한다고 그래야 우리 몸속 구석구석 흡수가되고 어쩌고 하면서 비타민c 효능만 보면 무슨 금강불괴 천하무적이라도 될것 같이 마케팅을 해댑니다.

여러분 정말 저 사진같은 비타민c 알약 많이 먹어주면 우리가 정말정말 건강해질까요?? 장수촌 사람들이 비타민c는 무조건 챙겨먹는다는 말 들어보신적 있으신지요..

 

 

<에스터c비타민 마케팅, 서민들 지갑 털려고 하지말고 양심적으로 장사해야>

얼 마전에 한 티비채널에서 중성비타민c에 대한 극찬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친구가 약국하고 있는데, 약국에도 중성비타민c 문의가 꽤나 왔었다고 하네요. 너무나 뻔하고 뻔한 마케팅이었는데 그것을 믿는 사람들이 많다는데에 더욱 놀랐습니다.

가장 흔한 루틴중 하나가, 다른 비타민c 효능 처럼 ‘유명인 xxx가 먹는 제품!’ 이지요.

이 번 중성비타민c 방송 역시 연예인 누구누구가 에스터c비타민 먹고 건강을 되찾았다느니 소스를 뿌리면서 시작했습니다. 제 친구의 경우에는 해당 방송을 못봤는데, 전화를 준 고객은 어제 티비에 중성비타민c 나왔고 유명인도 먹고있는데 약사가 그걸 모르냐며 핀잔을 줬다고 하네요.

 

 

비타민c 부작용 메가도스요법 하다 피해 본사람 많아도 믿질 않아. 비타민c 효능 절대적?

중 성비타민c가 만들어지고 판매된지 얼마나 됐다고 의사들이 티비에 나와서 그렇게 중성비타민c이 좋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그동안 비타민c 효능에 대해서 그렇게 떠들땐 언제고, 지금에 와서는 속쓰림 등 기존의 비타민c 부작용을 들먹이며 중성비타민c를 사서 먹으라고 하네요.

중성비타민c를 띄울려고 한게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예전에도 한번 살짝 고개를 내밀었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약국에서 사라졌지요. 그리고 다시 나온것이 아무래도 메가도스요법 때문인듯 한데요. 비타민c 효능을 엄청 강조하면서 이제는 입에 알약을 밥알처럼 털어넣어야 한다는 메가도스요법..

철저하게 제약회사 입장에서만 좋은 메가도스요법이 한때 유행을 하면서 최근까지도 비타민c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설사와 매스꺼움 그리고 심한경우에는 장에 크게 무리가 가기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c 효능 광고처럼 몸에 좋다는 영양제들 수십가지 모아서 매끼니마다 먹어준다면? 킹왕짱?

참 타이밍도 묘하지요. 이렇게 분위기가 달아오를때 쯤 되니 각종 비타민c 회사에서 중성비타민c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비타민c 업체중 1위가 고려은단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서도 중성비타민c 제품을 만들어 낸다고 하네요. 우연이겠죠?

라 이너스 폴링이라는 유명한 노벨화학상을 받은 과학자가 이끄는 비타민 연구기관이 있는데, 여기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중성비타민c(에스터c비타민)이 광고처럼 혁신적으로 인체 흡수율이 높다거나, 위장장애를 완화해주는 효과는 검증되지 않았으며, 비슷하다는게 중론. 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http://vitamincfoundation.org/esterc.htm 여기만 가봐요 비타민 파운데이션 재단에서도 에스터c를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위 글의 내용을 보면

"We agree with Linus Pauling that the true and best form of vitamin C is L-ascorbic Acid (C6H8O6)."

"최고의 비타민c 형태는 L-ascorbic Acid (C6H8O6)라는 라이너스 폴링의 의견에 동의한다" 라는 것인데요.

L-ascorbic acid는 감귤 종류나, 푸른잎 야채에서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 풀때기랑 과일이 최고의 비타민c 예요.

(물론 라이너스 폴링은 메가도스 열풍을 불러온 사람이기 때문에 반대하는 입장이기도 하겠지요. 다 돈때문에 물고물리는 사이)

 

 

비타민c 효능에 대한 지나친 홍보 자체가 비타민c 부작용 이라고 생각”

중성비타민c의 유일한 장점은 씹어먹을때 신맛이 조금 덜한것이 있지만, 요즘 비타민c를 씹어먹는 사람도 거의없고 신맛 좀 덜한거 찾으려고 비싼 돈들여서 에스터c비타민 사먹는건 너무 웃긴일 아닌가요.

중 성비타민c 가격은 현재 너무 거품이 낀 채로 나오고 있습니다. 또 그만큼 돈이 되니까 여기저기 방송에 의사들 내보내서 중성 비타민c 효능 좋아좋아 외치라고 시키겠지요. 여러분 주변에 의사 가족이나 친척이 있으면 집에 가보세요. 비타민c나 각종 영양제 쌓아놓고 먹는 사람 없습니다.

과도한 양을 흡수했을때의 비타민c 부작용들을 보면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진의 연구 발표에서는

과한 복용한 비타민C가 눈 속 단백질의 불균형을 초래하며, 눈의 산화와 노화를 촉진시켜서,

백내장 발병 확률을 증가시킨다는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비타민c 효능이야 좋은걸 알지만 그걸 음식으로 먹을때 충분하고 가장 좋은것이지, 비타민c 부작용에 관한 연구결과들 많고 대부분의 의사들돠 권하지 않는데 왜그리 집착들을 하시는지..

비타민c 부작용 절대 믿지 않으신다구요?

집안에 아이가 있다면 메가도스요법을 당장 시켜보세요. 정말 그게 좋은거라고 믿으신다면요.

아마 대부분의 아이들이 두통이나 복통, 설사 등의 메가도스 비타민c 부작용 증상을 호소할 것입니다.

몸은 정직하니까요.

저는 비타민c 효능이 없다고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메가도스같은걸 하면 비타민c 부작용이 요로결석도 생기고 다양하게 많이 일어난다는 것이지요.

물론 의사들 마다 비타민c 효능,비타민c 부작용에 대한 찬반도 꽤나 갈립니다.

당뇨병을 앓거나, 고혈압이 있으신분들은 비타민c를 좀 많이 드셔도 괜찮다고 권장하기도 합니다.(의사에 따라서 다름)

그리고 비타민c 효능 중에 난소건강에 대한 것도 있기 때문에 임신을 준비하는 분이나, 임산부 등 여성들에게 권해지기도 하구요.

이런 비타민c 효능을 과장해서 암까지 치료하는 명약으로 까지 만드는 회사들이 잘못된 것 입니다.

암세포가 당분을 먹고 사는데, 비타민c의 구조가 당과 비슷해서 비타민c를 퍼부어주면 암이 당을 먹지않고 비타민c를 먹는다고 ㅎㅎ

이론적으로 본다면 뭔들 가능하지 않겠습니까.

이 번 중성비타민c에 대한 광고도 그렇습니다. 비타민c 부작용 중 하나로 산성인것을 들면서 위와 장에 자극을 줄 수 있다며, 그러니 ph가 우리 몸과 맞는 중성비타민c를 먹어줘야 한다고 하는것이지요. 참 웃기지 않나요. 그렇다면 비타민c 부작용이 그렇다니 기존 제품은 먹지 말아야 겠죠?

비타민c 부작용 vs 비타민c 효능

수 십년동안 발표된 수백 수천건의 연구결과를 보면 비타민c는 몸에 좋습니다. 우리가 늙고 병드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활성산소'인데. 베타카로틴이나 비타민c 등이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지켜주기도 합니다. 그것이 바로 '항산화'구요.  각종 비타민과 함께, 항산화 효과가있는 음식을 먹어주면 심혈관 질환이나 소화기 쪽의 암 발생률이 줄어든다는 발표도 많습니다.

하 지만 중요한것은, 활성산소를 없애기 위해서는 항산화 물질이 필요한것은 사실이나, 합성비타민(천연원료 비타민이라고 하는것 포함해서)을 섭취했을 때와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서 비타민c를 섭취했을때 같은 효과가 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좋은거면 이만큼 매일 먹음 우리 200살 찍겠죠?

일부 의사들은 비타민c 부작용은 없다고 까지 이야기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비타민c 부작용 리스트를 보면, (물론 과도하게 섭취했을때) 신장결석, 비타민B12 파괴, 설사, 반동성 괴혈병, 산화스트레스 증가, 복통,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C 효능으로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이고, 정상세포는 보호하고, 정상세포를 공격하는 활성산소는 없앤다는게 대표적인 것입니다.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WHO) 45mg인데 우리나라는 그 두배가 넘는 100mg으로 나와있더군요. 그리고 메가도스요법은 1500~2000mg 섭취를 권하고 있구요.

그 이유로는 비타민C 효과가 최적으로 작용하려면 ‘혈중 농도’가 적절해야 하는데, 대부분 비타민c를 먹으면 소변으로 빠져나가 버리기 때문에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그래서 비타민c를 비싼소변으로 부르기도..) 메가도스를 통한 비타민c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자, 이제 말을 슬쩍 바꿔서 사람마다 받아들일 수 있는 양이 다르니 각자의 장이 견딜 수 있는 양을 찾아서 그정도를 먹으라고 하지요.

결석이 생긴적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으면 비타민c 부작용 중 하나인 신장결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또 산화마그네슘과 비타민B6를 같이 먹어주면 결석을 예방한다네요.. 이렇게 가다보면 밥먹지말고 약만 퍼먹어야 합니다.

그 리고 비타민c 효능을 강조하다 분위기 업되서 비타민 주사 까지 나오게 됩니다. 비타민c를 제품으로 먹으면 일부만 피까지 도달하고 나머지는 배출이 되니, 정맥주사를 통해서 비타민c를 '주입'하라는 말까지 나오죠. 하하하 그리고 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많이 먹으면 남는건 다 소변으로 나가니 비타민c 부작용은 없다고 단언합니다.

더 말해봤자 입만 아프고, 결론은 적당한게 좋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그 적당한 양은 왠만하면 채소와 과일 등 건강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라고 하는것이구요.

각 종 커뮤니티에서 메가도스요법을 설파하며 비타민c 효능에 대해서 각종 기술적인 분석글과 함께 올린 사람들 보면 다들 그렇게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이거나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빨리 공장에서 쏟아져나오는 약에 의존하지 말고, 흰쌀밥대신 건강한 현미잡곡밥 드시고, 나트륨 줄이고, 설탕 줄이고 운동 하세요. 그리고 맛없는 채소좀 드시구요. 뭐 아무리 말해도 안듣는 사람은 계속 귀를 막겠지만요.,

아래는 비타민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아래는 비타민c 수치는 100그람당 입니다.

녹차잎 - 500mg

고추(잎) - 300mg

케일 - 155mg

대추 - 100mg

피망 - 100mg

딸기 - 50mg

귤 - 30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