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아기물티슈 유해물질 업체 아직도 있을까.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아기물티슈 유해물질로 인해서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크게 문제가 된적이 있었죠. 지금은 잠잠해 졌지만 여전히 쓰고있는 업체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물티슈’ 위험 등급이 꽤 높은급이더라구요.

아이들이 쓰기에는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사실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라는것이 어른들에게도 좋지 않다고 하는데 그동안 아기물티슈라고 이름 지어진것들에 그렇게 들어갔으니, 알면서도 넣은것일텐데 참 비양심적인 업체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전에 아기물티슈 유해물질 업체 리스트가 나오면서 엄마들의 표적이 되기도 했습니다. 몇몇 업체들은 해명하고 넘어가기도 했는데, 처벌을 어떻게 받았는지 이제 금지가 되었는지는 알수가 없네요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넌 뭐냐 왜 아기물티슈에 들어가있는거야!

아기물티슈에 업체들이 쏟아 부은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등급

당시 시사저널에서 밝힌 내용에 의하면 놀라운것이 우리나라 대다수 물티슈 업체들이 아기물티슈 유해물질로 알려진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를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이 물티슈는 임산부들에게도 매우 안좋다고 합니다

 

4급 암모늄브롬 화합물이라고 하는데 이게 뭔소린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아기물티슈 유해물질 관련 보도를 하고있는 뉴스들을 보니 매우 안좋은건 맞나 봅니다.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들어간 물티슈를 쓰면 어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이 아기물티슈 문제가 한번 보도가 되었다는데 저는 오늘 처음 들었습니다. 신생아와 임산부 모두에게 치명적이라고 알려진 화학성분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이 포함된 아기물티슈를 작년 8월부터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왜 이걸 갑자기 아기물티슈에 쓰게 된걸까요?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들어있는 아기물티슈를 쓰게 되면 중추신경계쪽을 억제하는 게 생겨서 흥분이나 발작이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휴.. 물티슈가 편하긴 하지만 조금 불편하더라도 왠만하면 쓰지 말아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유해물질이 많은 아기물티슈를 쓰게 되면 심할경우 호흡근육이 마비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때의 뉴스를 보면 대형 오픈마켓을 통해서 파는 아기물티슈들 대부분이 포함되어있다고 해서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때 샀던 물티슈로 아이몸 닦아주는건 멈추고 다 방닦을때나 테이블 닦을때 썼네요..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를 도대체 왜 아기물티슈에 넣은것인가?

아기물티슈 유해물질로 알려진 이 물질은 방부제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MIT(클로로메틸이소치아졸린)와 MIT(메칠이소치아졸리논)을 넣었는데 이게 문제가 됐던 모양이에요 그래서 그걸 대체할 성분으로 이걸 넣었는데 시사저널과 인터뷰한 관계자는 이게 더 독한물질이라고 하네요

아기물티슈 제조업체들 완전 미친거 아닌가요? 몸에 해로운거 넣지 말라고 했더니 더 독한걸 넣었다는 것 아닙니까..

 

아기물티슈 업체들 뻔히 식약처 홈페이지에도 나와있는걸 알고도 썼다는거?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라는게 식약처의 '독성 정보 제공 시스템'에 등록이 되어있을 정도라고 하는데 이걸 모르고 썼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원래 MIT라는게 가습기 살균제로 썼다가 큰 문제가 있었고 그걸 피하려고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를 넣었다고 하는데 세상에..;;;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임신 중에 임산부에게 주는 영향에 관해서 조사를 해봤더니, 임신한 쥐의 몸에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착상수를 증가시키는 영향을 미쳤다는 내용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100mg을 입으로 섭취를 시켰더니 심장이 정지했다고 합니다.

 

아기물티슈에 들어간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등급 매우 나쁨이라고..

아기물티슈 유해물질로 알려진 이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는 무색무취, 색도 없고 냄새도 없는 물질로 방부제 효과 하나는 아주 끝내준다고 하네요.

팔아먹기 좋으려고 아이들과 임산부에게 치명적일 수 있는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를 넣었다니... 영업정지 몇개월이라도 시켜야하는건 아닌지요. 우리나라는 이상하게도 다른나라에 비해서 국민건강에 해를 입히는 업체들에게 관대한것 같습니다.

현재 외국에서는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물질을 세정제나 샴푸 등 소수의 제품에만 들어가게 한다고 합니다.

 

아기물티슈 유해물질 유명한 업체가 먼저 넣었다니..

이런 아기들이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범벅 물티슈를 썼다니..

더 충격적인게 그동안 많은 엄마들이 믿고 썼던 유명 업체의 제품에도 들어갔다는것인데요 매체 보도에 의하면 이 업체들이 가장 먼저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물티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두주자가 쓰니까 밑에 떨거지들이 같이 쓰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해당 업체들은 이번달부터 안쓰겠다고 했는데 지금까지 써온사람들은 뭐가 되나요?

 

 

뭘 써야 하나 싶어서 물티슈 추천을 받으려고 엄마들이 많은 카페에 가봤더니 거기서도 난리더군요.. 지금 대부분의 업체들이 썼다니 그동안 깨끗한 제품이라며 물티슈 추천 제품으로 가장 많이 꼽혔던 제품들이 먼저 썼다고 해서 지금멘붕 상태… 그럼 그게 다 회사 사람들이 뿌린 홍보였던건가 싶네요.. 어휴 뭘 믿고 써야할까요 흑

 

아마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내가 쓰는 물티슈에도 들어가있는게 아닐까 하고 찾아보신분들은 대부분 화난 얼굴로 옆에있는 물티슈를 다시 쳐다보시게 될듯 합니다. 지금 아기엄마들이 많은곳들의 글들을 읽어보면 아주 분노에 가득찬 내용들을 쉽게 볼 수 있었는데요 물론 불만있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글을 올리니 더 많아 보이는것일수도 있지만, 잘나가는 업체가 먼저 쓰기 시작하고 뒤에 따라 다른업체들이 시작했다고 하니, 우리가 아는 제품 대부분에 들어가있을듯 합니다.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들어간 제품

이렇게 뒷면을 보면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성분이 들어가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