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 성격, 산체 장모치와와 가격, 강아지 분양 팁, 강아지 건강식,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장모치와와라는 품종 많이 들어보지 못하셨죠? 보통 우리가 강아지 하면 푸들이나 포메라니언 등이 먼저 떠오르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소형견 중에 가장 귀여운 품종이 장모치와와 그리고 포메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둘다 키워봤는데요.

(한마디를 친척 강아지 인데, 제가 몇달 맡아서 키웠어요) 저에게는 장모치와와가 정말 잘맞더라구요. 포메는 개마다 성격이 모두 다르긴 하지만, 두마리다 너무나 활발하고 사고뭉치였어요 ㅜ 그리고 장모치와와가 평균 지능이 더 높다고 하던데, 제가 키워본 경험에 의하면 장모치와와가 교육이 더 빠르게 잘 됐었습니다.

지금은 제가 혼자 살아서 함께 있진 못하지만, 두세달에 한번씩 만나게 되면 그렇게 좋을수가 없습니다. 저는 아이를 낳으면 강아지를 꼭 같이 키울 생각인데요. 제가 별로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막상 키워보니 그렇게 좋을수가 없더라구요. ^^ 그래서 강아지 건강식과 제가 경험해본 강아지 건감검진 비용 등에 대해서 써봅니다.


 

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가 나오면서 갑자기 관심이 아주 커졌죠?^^

장모치와와 3마리와 함께 생활을 했기 때문에, 장모치와와 성격 등에 대해서는 잘 이야기 해드릴 수 있습니다. 숫컷 2마리에 암컷 한마리였는데요.

‘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 산체’

장모치와와는 치와와의 일종 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치와와는 털이 엄청 짧죠. 하지만 단모치와와와 달리 장모치와와는 말 그대로 털이 길고, 너무 말라보이는 단모치와와랑은 다르게 훨씬 더 귀엽고 예쁩니다. 물론 장모치와와 가격 또하나 비싼 편이구요.



어떤 장모치와와가 더 비싼가 '장모치와와 생김새에 따른 가격변화'

장모치와와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를 더 이야기 해드리자면 입의 길이와 눈, 그리고 두상이 있는데

입은 짧은것이 좋습니다. 이게 어릴댄 크게 티가 안나는데 잡종의 경우에는 갑자기 입이 길어져서 안이쁜 경우가 있어요.

포메라니안의 경우엔 더 심한데요, 포메+스피츠 등 잡종을 가져다가 포메순종인것 처럼 파는 경우도 많습니다. 좀 크고보면 애가 몸집이 일반 포메보다 커지고, 주둥이도 많이 튀어나오는 등 역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릴땐 포메인줄 알았는데 크면서 점점 스피츠 얼굴이 나오기도..>

그리고 장모치와와의 두상은 동글동글하고 이마가 살짝 튀어나온 애들이 보통 비싸더군요. 그리고 장모치와와의 경우에는 새끼를 많이 못낳기 때문에 좀 더 비싸기도 합니다.

장모치와와는 단모치와와+포메라이언이 합해져 개량되었다는 말도 있고, 빠삐용, 요크셔테리어 혈통이 함께 섞였다는 말도 있습니다. 어쨋거나 지금은 장모치와와라는 분류가 따로 있지요.

 

이렇게 털이 짧은애가 단모치와와.

 

'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 산체 '방송으로 인해 하루종일 장모치와와 검색어 1위'

어으 정말 귀엽죠? 산체는 아직 아기 장모치와와기 때문에 털이 다 길지 않았습니다. 장모치와와의 털은 거의 2년에 걸쳐서 계속 조금씩 자라게 됩니다.

중간에 털갈이 할때 조금 앙상해 지기는 한데, 금방 자라서 1년 정도 키우다 보면 어느새 복실복실 해지는데요

장모치와와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성격도 털길이도 차이가 있습니다. 중장모도 있고 장모도 있구요.

 

 

장모치와와 가격은 얼마나 할까요? '일반 강아지보단 조금 더 비싼 장모치와와'

기본적으로 강아지는 숫컷이 좀더 싼편이고, 장모치와와 암컷이 더 비쌉니다.

장모치와와 가격은 생김새와 눈크기, 두상골격, 장모치와와 얼굴에 무늬가 있다면 정면에서 봤을때 대칭이 맞는지, 등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서 결정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애견샵에 있는 장모치와와 가격을 본다면 보통 숫컷 기준으로 80~120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혈통이 좀 있고, 좋은 혈통의 장모치와와라면 200은 훌쩍 넘구요.


다양한 생김새 다양한 털색깔의 장모치와와 삼시세끼 강아지 산체와 조금 생김새가 다르죠

그리고 장모치와와 포함 모든 강아지 분양에 관해 꼭 하나 알아두세요!!!!

강아지 분양은 절대 애견샵에서 분양받는것보다는, 카페나 지인 등을 통해서 일반 가정에서 낳은 강아지 분양을 받는게 좋습니다. 무조건요!!

일단 애견샵 강아지 분양을 반대하는 이유는, 애견샵의 강아지 분양은 대부분(일부 예외도 있겠으나) 생명이 아닌 물건처럼 다루는 곳에서 데려 온다는 것인데요. 무슨 떡집에서 떡뽑듯 너무 안타까운 환경에서 데려오는 애들이 많고, 건강이 좋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 가정에서 좋은환경에서 있다 오는 애가 좋습니다. 가정견 강아지 분양의 경우엔 부모견도 볼 수 있구요.


강아지 분양 팁 결론

- 애견샵 no

- 카페,동호회 등을 통해 가정견 분양 OK!

장모치와와 성격은 어떨까? '생긴것 만큼이나 애교많고 귀여운 장모치와와'

기본적으로 치와와 종류가 머리가 좋은 편입니다. 제가 함께 먹고자고 했던 3마리는 각기 모두 달랐어요. 한마디를 완전 순둥이고, 한마리는 질투심이 많고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 하려 하고, 한마디는 평범

애견카페에서 장모치와와만 전문적으로 키우시는 분을 만나게 되어서 그분이 데려온 5마리의 장모치와와랑 반나절을 놀았던 적이 있는데, 다들 성격이 천지 차이 입니다.


보면 볼수록 이쁜 장모치와와

포메라니언에 비해서 장모치와와가 키우기가 좀 더 나은점은, 순종 장모치와와라는 가정하에, 포메보다 좀 더 덜 활동적이라고 해야할까요.

제 경험 상으론 사고도 덜치고, 가장 중요한건 세마리다 시끄럽게 짖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포메는 주인이 밖에좀 나갈려고 하면 어찌나 짖던지..

 

'삼시세끼 강아지' 산체, 지난번에 나왔던 삼시세끼 강아지보다 저는 훨씬 귀여운거같아요^^

이렇게 귀여운 장모치와와. 어떻게 키워야 할까요?

강아지 건강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강아지 건강식을 따로 먹이는것 보다 더 중요한것은,

네버 네버 절대로!!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강아지는 염분에 매우 취약합니다.

강아지는 좋은 사료만 먹이시는게 가장 좋구요.

좋은사료가 조금 비싸긴 하지만, 나중에 나이가 들수록 싸구려 먹인애랑 좋은 사료 먹인애랑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저는 튀긴 사료보단 좋은 재료로 만든 찐사료를 더 선호하는데요

나x 혹은 오리x을 주로 먹입니다.

오리x의 경우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강아지에게 더 좋긴 하지만, 똥냄새가 으아…

 

제가키웠던 장모치와와는 아니구요 구글 검색 결과에서 찾아봤습니다.^^

대표적인 강아지 건강식은 두번 정도 끓여서 짠맛을 쪽 뺀 북어 입니다.

마른북어를 구매하신후에, 한두번 끓여서 행군뒤에 계란이랑 같이 끓여서 주시면 아주 환장을 합니다.

그릐고 강아지들이 기본적으로 체질이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단백질을 충분히 먹여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양한 색깔의 장모치와와

비싸긴 하지만 강아지 건강식으로 소고기가 참 좋습니다. 하지만, 일부 강아지의 경우에는 고기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단 수의사와 이야기를 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알레르기도 엄청 다양해서 찾는데 비용과 시간이 꽤나 걸립니다.

키웠던 아이중 한마리가 고기만 먹으면 긁고 발을 깨물어서 봤더니 알레르기 였더라구요

 

단모와 장모치와와 비교 사진

그리고 강아지 건강식으로 당근,고구마

연어가 강아지 건강식 중 하나 입니다. 피부에 좋고 각종 비타민이 있으나 저먹을것도 없어서 거의 못줬어요

그리고 닭가슴살 냉동으로 사놓고 아무것도 간하지말고 그냥 끓여주시면 아주 충성을 다 합니다.

양배추 같은 식이섬유 많은 야채도 자주 주시면 좋아요. 강아지도 장건강이 상당이 중요하거든요.

일단 가장 중요한것은, 싸구려 사료말고 기본 이상은 되는 강아지 사료를 주로 주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제가 정보 참고한곳은 글 마지막에 따로 알려드릴게요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얼마나 들까?

키우기 전에 가장 먼저 걱정되는게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입니다. 한번 아프면 사람보다 훨씬 더 들어요. 보험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강아지 보험이 있긴 했는데, 망해버렸더군요. 상품을 없애고 일부 보험사에서 만들긴 했는데, 드나마나 한 수준 입니다.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은 천차 만별입니다. 일단 강아지에 대해서 잘 알아두시는게 돈이 덜들어요. 저는 눈이 좀 이상한거같길래 너무 놀라서 데려갔다가, 24시간 병원에 갔는데. 쓰잘데기 없는 검사들을 엄청 해가지고 바가지를 씌우더라구요.. 지나고보니 그냥 안약 좀 넣고 약먹이면 끝이었던걸 안압검사(당시 8만원으로 기억) 등 뭐 별걸 다 해가지고 24시간병원에 야간진료 비용 해서 20만원 넘게 나왔던 기억이 있네요.

 

<장모치와와는 순종일수록 머리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는 만약에 데려오시게 되면 다 알려 줄거에요. 장모치와와는 새끼때 특히 정수리쪽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강아지 건강검진 비용 중에 처음에 기본적으로 해야하는것이 주사 비용인데요.

원래 외국에서는 3차까지만 맞추는데 우리나라는 5차까지 하더군요. 잘 알아보시고 하세요 저는 3차만 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를 키울때 정말 유의하셔야할것 하나가, 탈골이 되지 않게 하는것입니다. 이게 엄청 비싸요 한번 빠지면 ㅜㅜ 그리고 강아지 고통스러워하는모습이 한동안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털이 북실북실한 장모치와와

예방법으로는 높은곳에서 뛰어내리지 못하게 하는것, 그리고 강아지가 침대나 소파에 자주 올라간다면 그 아래 딛고 내려올 수 있는걸 놔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발바닥 털은 항상 깔끔하게 밀어주세요. 발이 미끄러우면 뛰어다니다가 미끄러져서 탈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장모치와와 산체 사진 좀 더 볼까요?

장모치와와 산체 삼시세끼 강아지

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

산체, 삼시세끼 강아지, 장모치와와

장모치와와 정말 귀여워요~!

아래는 장모치와와 사진 모음



장모치와와 블랙탄

장모치와와 파티컬러(이색이 좀 비쌈)

장모치와와 좌우 대칭이 똑같아야 좀 더 나가는 가격

생긴것도 가지각색인 장모치와와

산체랑 약간 닮은 장모치와와

ㅎㅎ 좀 억울하게 생긴 장모치와와


이 장모치와와는 황금색이네요~

애견샵 홈페이지에 나온 장모치와와들 보면 눈을 포토샵으로 고친애들이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보셔야 해요

장모치와와 2개월때인거같아요.

개인적으로 장모치와와를 포함한 모든개는 일단 밝은색이 이쁜거같아요

화이트 장모치와와


그리고 강아지를 키우실 거라면 한가지 정말정말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집에 사람이 없는 시간이 많다면 강아지를 키우지 말아주세요.

굉장히 외로움을 많이타고 사람이 독방에 말한마디 안하고 혼자 있는것과 같은 고통을 받습니다.

두마리를 키워도 주인이 없으면 낑낑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