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비타민c 장점 결국 마케팅? 에스터C비타민 차이는? 비타민C 효능 메가도스요법 비타민C 부작용 정리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개인적으로 ‘비타민C 효능’을 불신 하는 편이라 비타민 관련 뉴스가 우루루 나오게 되면 일단 의심을 눈초리로 보게 됩니다 거의 99% 광고일 가능성이 크거든요. 오늘은 ‘중성비타민c’가 화제가 되고 있군요. 한 유명인이 먹는 비타민C 라고 해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요즘 드라마에서 철없는 시누이 역할을 제대로 하고 있는 변정수가 알고보니 갑상선암 수술을 받았더라구요. 수술 받은 후에 몸에 자극이 적은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를 찾아서 복용하는 과정이 방송이 되면서, 중성비타민c 그리고 에스터C비타민가 집중조명 되고 있습니다.



중성비타민c 넌 정체가 무엇이냐! '중성비타민c는 또다른 마케팅인가?!'

중성비타민C 정말 좋은것일까, 아니면 또 나를 현혹시키는 비타민C 효능 과장광고인가

사람마다 모두 생김새 만큼이나 체질도 다르고 약받는것도 다르니, 절대부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원래 사람의 몸이라는게 믿는대로 많이 움직이거든요

 

‘변정수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중성비타민c 에스터C비타민. 비타민C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있지만, 중성비타민c라고 하는건 처음들어 봅니다.

중성비타민C 에스터C는 비타민 미국이 특허를 가지고 있는것이라고 합니다. '에스터C'라는 것은 특정 제품이 아니라 비타민C 같은 원료 입니다. 하지만 중성비타민C라고 불리는것은 다른 비타민C 원료와는 다르게, 특허를 받은 원료라는 것이지요.

 

비타민C와 에스터C비타민 차이는 뭔가요? 중성비타민C와 일반 비타민C와 뭐가 다른가요?

일반 비타민C는 산성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성비타민c로 알려져있는 에스터C 비타민은 pH가 중성이기 때문에, 산성인 일반 비타민 보다는 위에 자극이 덜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흡수가 더 빠른편이고, 중성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 들어가서 24시간동안 지속이 된다고 하는데요.

하고싶은 말이 많지만 일단 계속 알아보도록 하지요.

 

 

에스터C비타민은 비타민C 부작용 없는 새로운 비타민이다? 더 좋은 비타민C 효능 있나?

기존 비타민C 부작용 중 하나였던것이, 요로결석이나 신장결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인데요. 에스터C비타민(중성비타민C)의 경우에는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더 높고, 위장에 자극을 최대한 덜준다고 합니다.

 

중성비타민c(에스터C비타민) 먹으면 정말 우리몸이 달라질까? 음식과 과일로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C 효능 좋을 수 있나?

저는 비타민C를 믿지 않습니다. 그런거 먹지 않고, 인스턴트 보다는 평범한 재료로 만들어진 집밥 잘 먹고, 각 계절마다 나오는 과일이나 채소 등을 꾸준하게 먹어주면서, 많이 움직이는것보다 사람몸에 좋은것은 절대로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과연 에스터C비타민이니 중성비타민c니 하는것들이 음식이나 과일을 통해서 자연의 비타민을 먹는것 보다 좋을까요? 그리고 왜 갑자기 이런 기사들이 엄청나게 나오는 것일까요.

에스터C비타민이나 중성비타민C와 관련된 기사들과 방송의 자료를 보면 대부분 제품 홍보로 이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연예인들이 이것먹고 건강해졌고, 좋은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이라며 ‘성공 케이스’를 내놓는것은 너무나 진부할 정도의 마케팅 방식입니다.

 

비타민C 효능 좋은건 알겠으나 비타민C 부작용 뭐가 있을까 메가도스요법은 무엇이고 중성비타민C은 걱정없나?

비타민을 맹신하는 사람들은 일반인 뿐만이 아니라 배웠다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과거 한 서울대 출신 의사는 26년동안 10000mg이 넘는 비타민을 매일 먹어왔다며 그게 자신의 건강비결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 방송을 본 다른 의사들은 다른사람들이 믿고 따라할까봐 우려를 표하는 사람들도 많았구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과일과 채소 섭취를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예전에 비타민 열풍이 한번 불었을때, 덴마크의 한 방사는 과도한 비타민c 부작용으로 오히려 사망률 증가를 꼽기도 했습니다.

중성비타민C 역시 사람이 만든것이고 돈이 되니, 각종 소개글에 있어 욕심이 섞일 수 있습니다.

논문에 따르면

비타민 A·C·E, 셀레늄, 베타카로틴 등 각종 영양 보충제를 모두 복용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 위험률이 5% 높으며, 비타민A만 복용한 사람의 사망 위험은 16%, 베타카로틴만 복용하면 7%, 비타민E만 복용하면 4% 높았다.

즉 비타민 등 영양제를 한 가지만 먹든, 두 가지를 먹든, 모두 먹든 사망위험률은 평균 5% 이상 높아졌다. 비타민A, E, 셀레늄, 베타카로틴 등 보충제 복용한 사람들과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 사이 암 발생률은 차이가 없었으나, 방광암 발생률은 복용군이 52% 높았다

이런 보고서도 있습니다. 비타민C 효능, 비타민 논란은 끝이 없습니다.

결국 믿는 사람은 먹게 되어있으며, 저같이 믿지 않는 사람은 입에 넣어줘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 부작용으로 세계보건기구에서 이야기 하는 것으로는, 비타민C를 하루 1000mg 이상 먹으면 설사, 위장장애, 결석, 용혈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공식적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비타민C를 좋아하지 않는 이유 비타민C 효능? 메가도스요법?

한때 메가도스요법 비타민 섭취가 유행했었죠.

메가도스요법은 초고용량이라는 뜻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좀 심하다 싶을 정도의 용량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인데 메가도스요법이 생긴 이유가, 원시시대에는 우리가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을 채집해서 그런것들 위주로 먹었기 때문에 비타민이 우리 몸속에 충분했으나, 현대인들의 식습관 변화로 비타민이 항상 부족하다는 것인데요. 이 외에도 메가도스요법 비타민 섭취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다양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것이 비타민C가 제대로 우리몸에서 작용하려면 ‘혈중 적정 농도’에 도달해야 하는데 그러려면 고용량 비타민C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메가도스요법 비타민C(초고용량 비타민)복용시에는 설사와 복부톡증이 유발됩니다.


비타민C 효능이 정말 우리 몸에 좋을까? 아니면 그렇게 믿도록 하는것일까

이런 메가도스요법을 믿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누가 좋을까요. 비타민 만드는 회사들이지요.

말도 안되는 소리며, 지금까지 숫자로 헤아리기 조차 힘든 사람들이 잘 살아왔고, 장수마을 어른들 중에 비타민을 따로 섭취했다는 사람은 본적도 없습니다.

각종 논문을 보면 비타민c가 좋다 별로다 효과도 없다 매번 말이 다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비타민c는 그냥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이고, 제가 틀릴 수 있습니다. 중성비타민C 역시 분명 누가 뭐래도 믿는분이 계실거고, 저의 생각과는 다르게 정말 좋을수도있지요)

제가 중성비타민c가 갑자기 터져 나오는 이유가.. 에스터C비타민 홍보인지 정말 좋은것인지 알아봤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수많은 비타민 제품들이 있죠.

그리고 비타민C 효능에 대해서 조금은 지나칠 정도로 칭찬을 합니다.


비타민C 효능이 우리 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은 맞지만, 빈속에 드시면 안좋은거 아시죠?

굳이 부작용이 있다기 보다는, 비타민C 효능이 빈속에는 많이 덜하다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밥과 함께 먹는 채소, 그리고 식후 먹는 과일이 더 나은 비타민C 효능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리고 여기서 중성비타민c 이야기가 나옵니다.

일단 비타민C는 식사와 함께 먹거나 식후 드시는게 좋다는 말과 함께

중성비타민c가 있다더라~~

일반적 비타민은 산도가 2.5에서 3이지만 중성비타민c는 산도가 7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중성비타민c가 특허가 있어 일부 업체만 만들 수 있다는 기사가 나온걸 보니

다른 비타민 업체들이 반격에 나서서 큰 차이가 없다거나, 중성비타민c에 대한 부정적인 글이나 김빠지게 하는 기사들이 머지않아 나올듯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결론은 중성비타민c를 섭취해주면 위장장애가 덜하다..


중성비타민c는 뭐가 다른지 실험하는 장면


일단 비타민C는 PH 농도가 3입니다.


에스터C비타민 제품으로 테스트한 중성비타민c의 PH 농도는 7


리트머스 용지인가요? 여튼 저걸로 하니까 중성비타민c와 일반 비타민c는 색깔이 다르게 나오죠


에스터C비타민 vs 일반 비타민c 백혈구 내 잔존률

백혈구 안에 비타민c 잔존률을 테스트 해보니 중성비타민c vs 일반 비타민c 차이가 거의 2배 정도 나는것으로 나오죠

그런데 이 출처가 어딘가 싶어서 봤더니 인터칼? 일단 회사네요


인터칼이 이번에 중성비타민c 기사와 함께 나온 에스터C비타민 제품을 만드는 곳이었군요


찾아보니 에스터C 비타민(중성비타민c) 제품이 일반 비타민c 보다 백혈구 수치 위에 나온것 보다 훨씬 좋다고..

여기는 뭐 거의 에스터C비타민이 5배는 좋은것처럼 해놨네요

제 결론은 그렇습니다. 그냥 중성비타민c는 또 다른 마케팅이고 결국 에스터C비타민 제품 홍보용이 아닌가.

비타민C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비타민은 우리 몸에 있어서 없어선 안될 필수 적인 요소 입니다. 과거 영국 해군이 괴혈병에 고통받았던 적이 있는데, 당시 군의관 중 한명이 선원들에게 레몬을 먹여서 괴혈병을 해결하면서 비타민에 대한 연구가 시작이 되었고, 사람을 포함한 일부 동물은 스스로 비타민c를 생성해내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섭취를 해야하는것에서 비타민c 영양제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음식이나 채소를 통해서 먹는것이 그 어떤 영양제 보다 훨씬 좋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중성비타민c, 에스터C비타민 이런게 눈에 들어오시나요? 급할거 없으니 천천히 기다리면서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부정적인 이야기가 길었나요? 마지막으로 비타민C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대표적인 비타민C 효능으로는 피부에 좋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비타민C 효능에 대해서 많이 찾아볼때는 감기에 걸렸을 때 이지요.

핵심적인 비타민C 효능은 세균이나 질병 등 외부 위협에 대한 방어력 즉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비타민C 효능 따지면 끝이 없습니다. 워낙 찬양론자들이 만들어놓은 글들이 많아서요.

결론 : 중성비타민C 메가도스요법 이런거 말고 과일 채소 많이 드십시다!

그리고 하트 꾹~ 눌러주시고 리플로 자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