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키오증후군이란? Pinocchio Syndrome 딸꾹질 원인 확실히 딸꾹질 멈추는 방법 9가지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드라마에 피노키오증후군이라는게 나오면서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박신혜가 참 이쁘게 나오죠? 저는 이번 드라마 보면서 다시한번 느낀게 박신혜 눈이 참 이쁘다고 생각 했습니다. 눈이 엄청 맑은것 같아요. 물론 렌즈를 꼈을 수 도 있지만, 다른 여배우들과 비교를 해도 눈알(?)이 참 양질(-_-)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튼 드라마로 인해서 아니 피노키오증후군이란게 있어?? 하면서 제 친구가 엄청 놀라더라구요.

거기에 멈추지 않고 자기도 가끔 거짓말 하면 딸꾹질을 한다며 갑자기 자신이 피노키오증후군 환자가 아닌지 의심까지 하더군요.

저는 보고있으니 재미있어서, 피노키오증후군이 심해지면 만성질환이 되며, 횡경막에 문제가 생겨서 고치기 힘들어진다며 내일 꼭 병원에 가라고 일러줬습니다. 병원에 가봐야겠다고 하는 제 친구가 이 포스팅을 못봐야 할텐데 걱정이 됩니다.(설마 속겠어요 애가 착하긴 한데)


피노키오증후군 너 정말 실존 하는 거니

피노키오증후군이란? 영어로 Pinocchio Syndrome 정말 그런것이 있는겨?

우선 드라마 상에 나온 피노키오증후군에 대해서 한번 볼까요?


피노키오증후군 증상 첫번째.

거짓말을 하면 갑자기 딸꾹질을 하게 된다. 자율신경계의 문제다.


피노키오증후군 증상 두번째.

앞에 사람이 없는 상황, 즉 통화나 깨톡 등으로 거짓말을 해도 딸꾹질이 나온다!


피노키오증후군 증상 세번째.

거짓말로 인해서 딸꾹질이 나올때, 다시 바른말을 하면 멈춘다

 

"어머! 피노키오증후군 엄청 무서운거네!"

거짓말을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에, 항상 바른말을 해야만 하는 피노키오증후군 환자. ㅜㅜ 신뢰도는 백퍼센트 이지만, 상대방을 위한 착한 거짓말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피노키오증후군은 드라마에서만 나오는 병 입니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으니 너무 감정이입 되셔서, 아.. 나도 그러는데 하면서 제 친구처럼 그러지 마세요..

 

그래도 딸꾹질은 우리 모두가 가끔 겪게 되죠. 이왕 오신김에 ‘딸국질 멈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각각의 방법이 잘먹히는 사람이있고 아닌 사람이 있으니 이것저것 다 해보시구요.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세요!

 

딸꾹질을 하는 이유는 도대체 뭘까? ‘딸꾹질 원인 도대체 뭐니 나 피노키오증후군이니’

우리 몸에는 횡경막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가슴과 배를 나누는 얇은 근육인데요. 횡경막이 상하로 움직이게 되면서 우리가 호흡을 하게 되는데, 횡경막이 갑자기 수축이 되거나, 평소와 약간 다르게 경련을 일으키면서 딸꾹질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얘가 횡경막, 피노키오증후군 환자는 횡경막근육질일듯

사람에 따라서 귀여움을 유발하게 되니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제가 딸꾹질 하면 다들 좋아하더라구요.

 

딸꾹질 원인을 아셨으니 이제 딸국질 멈추는 방법을 알아볼까요(아래중에 여러가지 시도해보시고 잘 먹히는걸 찾아보세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1.혀를 잡아 당겨 봅니다. 아니면 혀를 쭉! 빼고 힘을 주고 버텨 봅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2.레몬조각이 있으면 그것을 입에 넣고 있습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3.큰 잔에 물을 가득 부어서 원샷 합니다

 

물 이만큼!??

딸꾹질 멈추는 방법 4.비닐봉투나 종이봉투가 있으면 입에대고 숨을 깊고 천천히 쉽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5.설탕 한스푼을 입에 넣고 있다가 거의 다 녹으면 삼켜봅니다.(다 안삼겨도 되니 너무 달면 뱉으셔도되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 6.딸꾹질이 나오려고 하면 일부러 기침을 하거나 소리를 지릅니다(5회)

 

숨을 이렇게 꾹~ 참고~

딸꾹질 멈추는 방법 7.물을 입에 머금고 코를 손으로 꼭 잡아 숨을 못쉬게 한뒤, 고개를 최대한 아래로 숙여서 턱을 가슴쪽으로 붙여봅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8.물이없으면 숨을 최대한 들이마시고 7번을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9.추천하지 않는 방법인데요. 내가 아닌 친한 친구가 딸꾹질을 하면 할려고 할때 뺨을 때립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정도만 아셔도 좋을것 같아요. 피노키오증후군 이야기 하다 여기까지 왔네요.

혹시 다른 딸국질 멈추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리플 좀 달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피노키오에 나오는 박신혜 귀여운 사진 몇장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