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형간염 증상 1형 2형 c형간염 치료제 c형간염 전염경로, 만성 c형간염 치료비 c형간염 치료법

* 아픈 원인 알고 이겨내기



오늘 갑자기 c형간염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2015년도엔 한국의 c형간염 치료약 시장에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c형간염 환자들이 생각보다 꽤 있으며, 꾸준하게 늘고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하지만 c형간염 백신이 없는 상황이고, c형간염 치료제가 보여주는 효능도 시원치 않은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새로운 약이 생겨나면서 조금 더 높은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c형간염 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텐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치료되기 어려운것으로 알려진 c형간염, 생각보다 많이 발전한 c형간염 치료시장

c형간염 지놈 구조

우리나라의 c형간염 간염자중 20대만해도 0.78퍼센트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팔리고 있던 c형간염 치료제는 크게 두가지

- 페그인터페론인 한국로슈의 페가시스

- 리바비린 2제요법

두가지가 유일한 c형간염 치료방법 이었다고 합니다.

 

 

c형간염 그리고 b형간염 차이

c형간염의 완치율이 매우 낮은편이고, 치료하는 방법 또한 매우 불편했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1형 c형간염 그리고 2형 c형간염이 가장 많은데요.

1형이 가장 많습니다.

 

c형간염 치료법으로는 24주, 48주 치료코스인데. 치료가 끝나고나서 6개월 뒤에 다시 c형간염 바이러스 검사를 했을때, 검출되지 않으면 완치가 된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급성 c형간염, 만성 c형간염

현재 우리나라의 간학회에선느 표준적인 C형간염 치료법으로 ‘페그인터페론 알파 주사제’, 그리고 ‘리바비린 2제 병용요법’을 권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작년부터 먹는 알약 치료제가 동비 되었는데요. ‘빅트렐리스’라는 한국 MSD에서 만든 c형간염 치료제가 나왔다고 합니다.

제3요법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 c형간염 치료경험이 없는 사람에게 병용해서 치료를 진행했더니

- 지속적 바이러스 반응(SVR) : 67~68%로 향상

- 기존 c형간염 치료제로 치료 한 후에 재발한 환자의 경우에는 SVR이 59%~66%까지 개선

두가지의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일단 자세한 효능과 치료방법에 대해서는 c형간염 치료전문의와 상의를 하셔야 하고, 또 그렇게 방법이 정해질 것 입니다.

 

 

c형간염에 간염되면..


2015년 c형간염 완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이유?

그리고 오늘 c형간염 치료법과 c형간염 치료제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나왔던 이유가, 이번에 C형 간염 완치율 90%에 달할것으로 기대하고있는 c형간염 치료제가 식약처의 허가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올 상반기(1월~6월)에 결과가 나올것이고, 약이름은 한국BMS의 ‘다클라타스비르’라고 합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등록이 되었으며 FDA로부터 획기적 치료제(Breakthrough Therapy Designation)로 지정되었으며, 미국만큼이나 까다로운 일본에서도 병용요법으로 승인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국의 길리어드사이언스에서 개발한 ‘소발디’라는 c형간염 치료제는 무려 95%의 c형간염 치료법 완치율을 기록하고 있긴 하지만, 그 약으로 치료를 진행하면 c형간염 치료비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c형간염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나요?

c형간염 증상은 대부분 증상이 없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c형간염 증상의 경우에는 우리가 피곤하면 나타나는 증상들이 대부분이라 평소에는 알아 차리기 힘든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좀 더 피로하다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거나, 상복부(윗배)가 좀 불편하거나, 황달기가 생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c형간염 보균자는 얼마나 완치가 가능한가?

우리나라 c형간염 보균자들은 서양인 보균자들보다 치료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알 수 없으나, 최근 우리나라에서 치료받은 환자들의 70% 이상의 완치율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c형간염 전염경로는 어떻게 되며, c형간염 예방법은 없나요?

C형 간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예방입니다. C형 간염은 B형 간염과 다르게, 백신이 아직 없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조심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c형간염 전염경로는 ‘보균자의 타액과 혈액’을 통해서 전염 됩니다, 그리고 타액, 혈액이 묻은 물건을 통해서 전파가 되는데요. 보균자가 쓴 면도기나 칫솔 등 세면도구와 성교시 출혈이 생긴 상처를 통해서 옮는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c형간염 전염경로 중 상당부분이 주사바늘을 통해서 전염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마약이나 수혈을 통해서 전염이 되기도 합니다.

 

c형간염 치료비는 얼마나 드나요?

길리어드사이언스사가 내놓은 c형간염 치료법이 가장 완치율이 높으나 치료비가 상당합니다. 8주 치료분의 c형간염 치료비로, 84,000달러로 책정하겠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8500만원 정도 되는 금액 입니다.

c형간염 중 유전자 1형의경우에는 치료기간이 : 6개월~1년(24~48주)간 치료가 이루어지며 이 경우에는 30~50%가 완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전자 2,3형의 경우에는 6개월(24주)간 치료가 진행되고 약 60~80%가 완치됩니다.

많이 사용되는 페그 인터페론의 경우에는 치료율이 유전자 1형 : 40~50%, 유전자 2, 3형 : 70~80% 정도이며 주1회 주사를 하면 되는데 한달에 80만원 정도가 들며, 1형만 급여할 경우에는 한달에 40만원 정도가 듭니다.

기타 만성 c형간염에 대한 정보는?

한국 혈우재단에 가입을 하면 재단 등록 환자 중 만성간염 발병환자에 대하여 치료비를 지원하며 보균환자, 간경화 환자에 대하여 연 2회 초음파 검사비를 지원하고, 간염 완치자에 대하여 연 1회 간 초음파검사비의 50%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치료방법은 c형간염 치료전문의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c형간염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