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비염의 달인, 비염 낫는 방법 / 콧농 제거 비염 치료 이야기

* 아픈 원인 알고 이겨내기



생활의 달인 비염 전문가 모 한의원의 원장님이 나와서 한번 크게 이슈가 됐었죠. 친구가 이것 보고 한번 찾아가보고 싶다고 이야기 하길래 포스팅을 해봅니다.

저는 이런 방송 나오면 일단 믿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방송을 봤을때는 결과적으로 홍보였던 적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인데요.

제작년에 방송됐던 SBS '생활의 달인'에, '비염의 달인'이 소개되면서 비염이 있는 분들에게는 극심한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으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이날 생활의달인에서 비염의 달인, 비염 전문가로 소개된 김난희 원장은 비염 인구 천만 시대를 맞아 코 막힘은 기본, 지긋지긋한 두통에 집중력 저하까지 동반하는 환절기 극성 비염에 대한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했는데요.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콧물 제거법과 콧농 제거, 비염 치료 비밀의 방법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비염 치료 정말 될까? 마케팅 조심해야

김난희 원장은 "축농증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는데 급성축농증은 주로 감기후유증으로 인해 발생하며, 만성축농증은 급성축농증 치료가 제때 이뤄지지 않거나 염증이 계속 반복될 때 생기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감기나 비염 등 축농증의 조짐을 보일 때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가는 경우가 많으니 빠른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조언했는데요.

 

 

생활의 달인 비염 편에서 나오는 비결은 비방약을 묻혀서 코 깊숙히 넣어서 줄줄줄 흘러내리게 하는 방법인것 같네요 참외 꼭지 등을 넣어서 직접 개발한것이라고 하는데, 비염이 있는 사람들의 광대뼈 사이에 공간이 많아서 콧물들이 거기에 있다며 그런 장면들이 나왔습니다.

저는 일단 다른사람들이 다녀온 후기가 많이 나오고 그 사람들이 2-3달 지나도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 가볼려고 합니다.

 

콧농 제거 비법들, 일시적인 효과일뿐 근본적인것으 찾아야.

왜냐하면 생활의달인 비염 전문가 방송을 보시고 혹하는 여러분들도 한가지 염두해주셔야 할것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식의 방송이 많이 나왔고, 대부분 방송이나 소문을 듣고 가서 돈을 썼지만, 한순간일뿐 근본적이고 장기적으로 효과가 있는 치료는 찾기 힘든데요

저 또한 동생이 비염이 너무나 심해서 별별 방법을 동원해보고, 양방 한방 따지지 않고 유명하다는 여러곳을 다녀봤지만 시원찮았습니다.

 

비염 치료 수술도 재발 많이 됩니다.

수술까지 했는데 1년 좀 더 넘게 지나니 다시 재발을 하더군요

생활의 달인 비염 전문가를 찾아가시는 것도 좋지만, 근본적으로 비염이 왜 생기는지.. 그리고 근본적인 해결하기가 쉽지 않더라도 몸을 어떻게 관리해야 비염이 덜해질지를 생각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정말 어려운 비염 치료, 하지만 약이 아니라 우리 환경을 보면 비염 치료 가능하다

특히나 비염은 빨리 고쳐야 하는데요. 비염이 만성화되면 코 질환으로 끝나지 않고 호흡기 전반적으로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나면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폐와 심장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고, 비염을 오래 앓은 분들은 가끔 폐쪽과 심장쪽에 통증까지 오기도 하는데요

막상 병원가보면 별 다른 증상을 찾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기온 변화가 심한 환절기에는 코에 염증이 생겨 몸의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지 못해 폐와 심장에 무리가 갑니다.

 

그리고 비염과 열 감기가 만나면 천식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동생과 함께 비염을 이겨내면서 가장 효과를 본것은 의외로 약이나 직접적인 치료가 아닙니다.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이었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자면..

 

비염 치료는 면역력과 공기 등 환경부터.

비염도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비염이 면역력과 자가치유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인 이유 인데요. 비염을 일으키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집에서 같은 공기 마시고 사는 가족이라도 비염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있는걸 보면, 분명한 자기 자신의 몸에 문제가 있는것이지요

 

 

우선 모든 전문가들도 폐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등산이나 달리기 빨리 걷기등은 일주일에 3-4번 이상은 꾸준하게 해주고, 실내 공기를 환기 등을 통해서 자주 해주는 노력을 기울이고 그리고 외부 온도와 내부온도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게, 비염이 심하지 않을 때에는 상백피차, 신이화차, 녹차, 유근피차, 영지차, 삼백초 달인 물이나 수박이나 감자 등을 달여서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비염 치료는 우리 몸 전체적인 것에 대한 문제

족욕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콧마루 양쪽을 20~30회 정도 문질러 주면 코가 뚫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제가 동생 비염 고치려고 해본거중에 가장 좋았던게, 저녁에 빨리걷기 하루 1시간 하는것 그리고 틈나면 공기좋은곳에 가서 등산하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비염 쉽게 쉽게 고치려 하지마시고 몸을 바꾸려고 노력하신다면 비염 전문가 , 비염이 달인 찾을 필요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각종 비염 전문가들에게 치료받았다는 사람 치고, 완치된사람 본적도 없습니다.

아참, 그리고 우리 가족이 이사를 하고 나서 비염이 엄청 호전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집안 환경에 신경 많이 써주세요. 이건 레알 진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