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유해성 전자담배 발암물질 연초보다 높을까 전자담배 부작용 관련 정보 모음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정부가 세금을 걷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군요. 전자담배 유해성에 대한 보도자료가 쫙 나오더군요. 전자담배 발암물질 운운하는것 자체가 매우 웃긴 일 입니다. 전자담배 부작용을 그렇게 부각시키려면 애초에 연초를 사람들이 최대한 피지 않도록 담뱃값을 만원 가까이 되게 해놓고 전자담배 유해성에 대해 떠들어도 뭔가 설득력을 얻을 수 있는 것이지요.

우선 대한민국 보건복지부는 전자담배 유해성을 빌미로 전자담배에 대한 규제를 더 강화시키겠다고 합니다. 지금 전자담배가 금연보조제로 홍보되고 있는데요. 이것 또한 단속하겠다고 하는데 이것은 옳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전담은 금연보조제가 절대 아니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담배에 대해서 쭉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자담배 유해성 지나친 언플은 아닌가?

전자담배 유해성에 대한 연구를 공주대에 용역을 줘서 분석을 해봤더니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담배특이니트로사민, 니코틴 등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다들 알고 있는 것을 너무 돋보기로 확대해서 사진찍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전자담배 발암물질 관련 연구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있는 전자담배 액상 105개와 비교적 높은 농도의 액상 30개를 분석한것이라고 합니다.

 

 

전자담배 유해성 정말 연초보다 더 심한가? 제대로 비교하지않고 나쁘다하는 정부.

기사를 보니, 참 이상하게도 분석을 해놨더군요. 이번에 분석한 샘플중에 가장 높은 니코틴 함량을 가진 전자담배를 150회 연속 흡입을 하면 치사량에 해당한다는 말도 안되는 소릴 써놨더군요.

저는 비흡연자라 담배 자체를 싫어하지만, 연초도 그렇게 따지면 마찬가지 아닌가요. 그리고 일반적인 전자담배가 아닌 100개가 넘는 샘플중에 가장 높은것을 105번 연속 흡입이라니.. 그리고 그 제품이 무엇인지도 알리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유해한 성분이고, 정부의 발표 대로라면 거의 독극물에 가까운 분위기인데, 그걸 시판하도록 허용하는 정부가 잘못 아닌가요?

 

 

전자담배 유해성으로 인해 판매 금지하고 있는 나라도 많다.

복지부에서는 전자담배 부작용에 대해 일반 연초처럼 한개비씩 필수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용량 제한이나 조절이 어려워서 니코틴 흡수가 더 클 수있다고 합니다. 지금 다른 나라 13개국가(브라질,싱가포르 등등) 에서는 전자담배 발암물질 등 부작용 때문에 판매금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결국 누워서 침뱉기 아닌가요.

 

 

무책임한 정부, 전자담배 발암물질 전자담배 부작용 홍보 하기 이전에 아예 허용하지 말았어야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전자담배들은 불법도 아니고, 정부의 눈을 피해서 눈속임하는 것도 없습니다. 결국 정부가 모두 허용해준 그 기준내에서 팔고있는데 이번에 갑자기 담배값을 올리고 나서 사람들이 전자담배와 말아피는담배 등 대체제를 찾기 시작하게 되니, 걷어들일 세금이 줄어들까 무서워 이렇게 난리치는것 뻔하게 눈에 보입니다.

보건복지부는 전자담배 유해성을 홍보할게 아니라, 금연에 대한 예산을 늘려야 하는것 아닌가요. 진정성 없는 정부, 정말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전자담배 부작용 떠들기 전에 길거리 흡연이나 막아야

현재 연초도 그렇고 전자담배도 그렇고 길거리에서 다수에게 피해를 주는 흡연자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자기돈으로 사서 피는데 뭐가 문제냐는 사람부터 바깥인데 왜그러냐는 사람까지 아예 인식 자체가 잘못 박혀있는 사람들이 부지기수 지요.


전자담배가 아니라 흡연 자체를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로 정해놓고, 일정 장소가 아닌곳에서 담배를 피면 무조건 벌금을 물도록 해야하며, 적발 횟수가 증가할수록 벌금 또한 계속 늘어나게 해야 합니다. 정부는 연초 판매로 인한 세수증가에만 목매지 말고, 비흡연자의 건강을 위한 규제부터 시작해주길 바랍니다.





결론 : 전자담배 역시 일반 연초만큼이나 건강에 좋지 않은것은 분명 합니다. 어차피 전담으로 넘어가도 연초필때의 니코틴과 타르 자극성이 그리워 니코틴 함량을 높여나가는게 일반적이며, 냄새가 덜나고 덜배는 전담을 핀다고 해서 건강에 덜 해로울거라는 생각은 직설적으로 말해서 아주 멍청하고 무식한 생각 입니다.

그리고 담배만큼이나 해로운건 정부 라는거.


롤링타바코(말아피는담배)에 대해 궁금하시면 다음 글로 넘어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