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제로 커피머신 위생 총정리 업체들 불만제로 커피전문점 위생상태 보니

*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불만제로 커피’ 편이 나왔네요. 어후.. 세상에나 저같은 경우에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일주일에 4잔 이상은 마시는 편인데요.

와,, 오늘 불만제로 커피머신 위생상태 관련 방송을 보고나니, 제가 가던곳에 대한 시각이 또 달라지네요. 제가 자주 가는 커피전문점은 24시간 운영을 하는곳인데, 하도 바쁘다 보니 커피머신을 청소할 시간도 없어 보이거든요. 그리고 거의 매일 가지만.. 청소하는데에 시간이 꽤나 걸릴것같은데 언제나 같은 모습..

겉만 청소를 했나 보군요. 불만제로 커피머신 실태를 보고 충격 먹으신분들은 이제 커피 맛 뿐만이 아니라 해당 커피전문점의 커피머신 상태까지 알아보고 가야겠습니다.

이게 맛문제가 아니라 썩은물급 커피를 마시고 있는거였으니까요


 

세계에서 무역거래되는 상품중에 석유다음으로 많은것이 커피라고 하더군요. 우리나라는 몇년 전부터 커피는 매일 마셔줘야하는 일종의 문화이자 의식이 되었는데요 작년 기준으로 봤을떄 우리나라의 커피 시장 규모가 무려 6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성인 기준으로 1명의 커피소모량은 한해에 300잔이라고 하네요

 

불만제로 커피전문점 관련 인터뷰 33세 주부

한 주부는 한 커피전문점에서 구매한 커피에서 담뱃재 맛이 났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심각한 수준인데요. 그동안 커피맛은 원두의 질과 바리스타의 실력에 좌우된다고 믿어왔었는데 그건 저의 착각이었네요~!

 

불만제로 커피머신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서 커피머신 엔지니어를 찾아나섰습니다.

우리에게 어떤 충격적인 사실을 알려줄까요!

 

불만제로 커피 편에서 나온 이야기를 들어보면, 커피머신 또한 정수기처럼 필터관리와 내부 청소를 정기적으로 해주지 않으면 교체시점을 넘은 필터를 통과한 물이 그대로 기계안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한마디로 더러운 물로 만든 커피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불만제로 커피 편 엔지니어의 한마디

만약에 커피전문점에서 산 커피가 안좋은맛이 나면 커피추출이 되는 헤드그룹청소가 안되어있거나 정수필터를 교체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커피찌거기가 많이 낀 머신을 쓰기 때문에 담뱃재맛이 나는 커피가 나온다는 것인데요. 사실 일반인들은 커피맛을 정확하게 잘 모르기때문에, 쓰면 쓴데로 아니면 아닌데로 아 커피점마다 맛이 다른거구나 이렇게 생각을 하지 위생상태까지 생각을 못하게 되지요

 

커피전문점들의 커피머신 위생상태는 어떤 수준일까요?

 

불만제로 커피전문점 제작진이 물어보니, 교체비용이 아까워서 오래된 정수필터를 그대로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이건 마치 어디 고여있는 물을 퍼다가 그걸로 커피를 타주는 꼴이 아닌가 싶습니다.

C커피전문점이라고 하는데요 흠.. 불만제로 커피 편에 나온 전문점이 9개인가 그런데 찾기는 어렵지 않을듯 해요. 사장님이 짠돌이라서 갈아주지 않는다는걸 보니 일단 직영운영은 아니군요.

그냥 팔아먹을 생각만 하고 있으니 저렇게 더럽게 관리를 하는군요. 사람몸에 들어가는것이고 엄연한 음식인데, 돈쓰기 싫어서 필터교체를 하지 않는다?

 

눈에 보이는 겉부분만 대충 청소하는 업체. 불만제로 커피전문점 리스트야 글 아랫쪽에 나온 사진들을 보면 아실 수 있습니다. 대충 유추해보시고, 자주 가는 곳이면 가서 한번 여쭤보세요. 그리고 거짓말은 금방 들통나니 몇번 질문하면 변명은 못하겠죠

 

불만제로 커피머신 제작진에게 얼마나 더러운지 알면 깜놀할거라며 분해하지 말라고 하네요

그럼 엄청나게 더러운걸 알면서도 팔았다는 것이군요.

 

 

지금 시중의 커피전문점에 가장 많이 깔린 머신이 2010년도에 만들어진 거라고 하는데요

외관은 일단 깨끗합니다.

불만제로 커피머신 내부 전격 공개!

어잉?? 이게 뭐야..

 

저기 시커먼것들이 다 커피 찌꺼기라고 합니다.

 

 

우와 커피머신 세척 전후 차이가 엄청나군요..

하얀 면장갑으로 닦아내보니 … 저런게 우리 몸에 고스란히 들어간다니.

 

이렇게 더러우면 내부에 바퀴벌레까지 번식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징글징글 하군요.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청소를 해줘야한다는 것인데요.

커피전문점에서 일하고있는 동생에게 물어보니, 자기가 2년정도 일을 했는데 단 한번도 청소를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ㅌ’커피 인데 아놔 정말 더러워서 못먹겠군요. 평소에 계속 매장내에 바퀴벌레 때문에 엄청 놀란다고 이야기 했을때, 대수롭지 않게 들었는데 그것들이 커피머신안에서 살고있던건 아닌지 생각해보니 소름끼칩니다.

 

 

흐아….. 불만제로 커피 방송 안봤으면..

 

히팅코일을 손으로 긁어보면

겉만 해도저정도인데 안에는 엄청나게 스케일이 쌓여있다고 합니다.

 

으악!!!!!!!!!!!!!!!!!!!!!!!!!!!!!!!!!!!!!!!!!!!!

이게 얼마나 더러운것이냐구요?


이게 우리들의 집으로 들어오는 배관속에 쌓인 스케일입니다

저 커피머신 속의 스케일의 세균을 보니 핸드폰 만큼이나 더럽다는 대형마트 카트의 몇배더라구요

여러분 만약에 수많은 사람들이 만진 카트 손잡이 씻은물로 커피 만들어드리면 분위기 잡고 맛있게 드실건가요?


 

불만제로 커피전문점 중에 질문에 답변하지 않은곳들도 있는데 일단 그런곳은 보류합니다

 

2년주기로 한번만 스케일 제거를 해줘도 된다고 하는데, 이게 비용이 얼마나 든다고 하지않는지..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용이 꽤 든다고.

일단 우리는 커피머신 청소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것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24시간 전문점이면 청소할 시간이 없다는 뜻인데요

저는 단골 커피전문점가서 확실히 캐물어볼 생각입니다.

 

곰팡이가 핀다니…

 

각 커피전문점들에게 커피머신 관리 어떻게 하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H는 딱 알아보기가 좋군요.

온수버튼을 자주 눌러서 보일러 내부에 있는 물을 순환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일단 청소는 자주 안하나 보군요. 여기도 24시간 꽤 있지 않나요

 

그리고 T커피 아마도 제가 자주 가는곳일듯 합니다.

매장 요청시에 전문업체에서 진행한다는데, 제가 가는곳은 24시간인데 여기 머신이 2년 가까이 계속.. 그자리 그대로.. 최근에는 다른 브랜드로 바뀌었는데 머신은 그대로인데 웩…

 

C커피에서도.. 그리고 다른 커피전문점들은 답변도 없었다고 합니다.

여러분. 비싼 돈주고 더러운 오염커피 마시지 말고 꼭 꼬치꼬치 캐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