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귀리 효능 당뇨밥 만드는법 당뇨식단 귀리쌀 그리고 당뇨병에 좋은 약초

*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요즘 당뇨환자들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그런데 당뇨가 앞으로는 더 늘어날것이라고 합니다. 어휴.. 당뇨병 환자 보신분들이나, 가족중에 있는분들은 너무나 잘 아시겠지만 진짜 무서운 병입니다. 20여년 후에는 전세계 인구중 10%.. 즉 10명중에 1명은 당뇨병에 걸릴거라는 전망까지 있습니다.

당뇨는 타고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든지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피할 수 있는 병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 입니다. 국제당뇨병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 IDF)에서는 올해 세계 당뇨의날에, 당뇨병 환자가 전세계 적으로 3억8천만염이 넘는데, 2035년엔 6억에 달할것이라고 발표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라운것이, 부자병이라고 알려졌던 당뇨병인데, 앞으로 늘어날 당뇨병 환자들이 저소득이나 중간소득 정도 되는 국가의 60세 이하의 연령층에서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병이 없어도 당뇨에 좋은 음식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 들이면 어느정도 효능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로켈라우’라는 나라를 아시나요? 태평양에 있는 뉴질랜드령의 작은 섬나라 인데, 여기는 3명중에 1명이 당뇨라고 하네요. 지금 전세계적으로 당뇨병환자가 가장 많은곳은 중국이 1억명 정도라고 해요. 그리고 가난해서 먹을것도 별로 없어 보이는 인도가 6500-7천만명.. 그리고 미국이 2400만명 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에 이미 걸리신 분들, 그리고 그 환자의 가족들은 당뇨에 좋은 음식과 당뇨병에 좋은 약초 등을 찾아서 조금이라도 증상을 낫게 하려고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합니다.

최근에 당뇨밥이라는 것도 나왔지요. 항상 당뇨식단에 신경써야 하는 가족들로서는 호기심이 생기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는 당뇨밥은 무엇인가?

귀리쌀 ?? 그럼 귀리 효능 부터 알아 봐야 겠군요.

이 아주머니가 당뇨로 그렇게 고생을 하셨다고 하는데 지금은 아주 건강하다고 합니다.

당뇨밥으로 알려진 귀리쌀로 만든 밥. 아주 효과적인 당뇨식단으로 알려진 귀리로 만든 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당뇨병에 좋은 약초 따로 찾을 필요 없이 귀리만 꾸준하게 잘 먹어줘도 좋다고 해요.

당뇨병 환자가 아니시라도, 꼭 귀리쌀같은것은 꾸준하게 먹어주세요.

당뇨에 좋은 음식은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음식 입니다.

 

귀리 효능 하나. 식이섬유가 엄청 많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다른 곡물에 비해서 7배나 많다고 하네요. 헐.. 7배라니.. 쉽게 말해서 다른 곡물 일곱그릇 먹는것보다 귀리쌀 한그릇 먹는거랑 맞먹는다는 이야기! 귀리쌀 매력있군요!

 

왜 당뇨에 좋은 음식일까? 당뇨병에 좋은 약초 만큼 좋다는 귀리!

당뇨식단 귀리 효능이 언급되는 이유는, 식이섬유소를 풍부하게 섭취하게 되면 당수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에게 매우 좋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는 현대인들에게 항상 부족한 것중 하나이기 때문에 밥에 귀리쌀을 넣어먹으면 무지 좋겠네요!

 

당뇨에 좋은 음식 귀리 효능 두번째!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보니, 배변활동이 아주 좋아진다고 해요. 이것은 제가 장담합니다. 저희집은 항상 현미와 귀리쌀을 밥에 넣어 먹는데요. 한 1년 좀 넘었어요. 가족 모두가 눈에 띄게 잘갑니다.. 휴지가 굉장히 빨리 없어져요.

 

곡물의 왕이라는 귀리 효능 이정도 일줄이야.

귀리쌀은 현미보다 칼슘이 거의 5배나 많군요. 거기다가 비타민b2 또한 2.3배나 높아서 따로 비타민b 제품을 섭취하지 않아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식이섬유소는 흰쌀의 7배, 단백질은 2배나 높습니다.

당뇨밥에 귀리가 들어가는이유, 귀리쌀이 당뇨에 좋은 음식에 꼭 들어가는 이유가 괜히 그런게 아니군요.

 

당뇨밥이 먹기 힘든 분이라면 죽으로 만들어먹어봅시다!

허어~ 귀리를 납작하게 만든것이 오트밀이군요.. 이거 시나몬은 계피만큼이나 충격적이군요. 무식해서 몰랐음을 고백합니다. 흑흑..

 

가끔은 당뇨밥 대신 귀리죽

이렇게 납작하게 만들어놓은 귀리 오트밀을 끓여서 주면 금방 죽이 된다고 해요. 당뇨식단에 하나 더 추가요~ 보통 소화가 잘 안될 경우나 몸이 좋지 않은경우에는 밥을 먹기가 힘드니 이거 참 좋겠네요.

 

귀리 효능 극찬하시는 아주머니, 당뇨에 좋은 음식에 귀리가 강추 라고 합니다.

본인이 효과를 많이 봤기에 더더욱 자신있게 추천!!

 

방송에서 하는말 잘 믿지 않으신다구요? 그럼 다음장면을 보시죠!

귀리쌀이 당뇨에 좋은 음식인 이유! 테스트!

왼쪽의 참가자는 44세 주부로서 당뇨 16년차라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25세의 여성으로 당뇨 13년차.. 와.. 그럼 12살때부터 당뇨병을 앓아왔다는것인데 유전인가 보군요.. ㅜㅜ

귀리 효능이 어느정도인지, 당뇨밥이 당을 정말 떨어뜨려주는지 봅시다.

 

당뇨에 좋은 음식 찾기! 당뇨밥을 먹어보니!

백미와 귀리밥을 각각 한번씩 먹고, 일상 생활 정도의 활동을 한 후에 혈당 테스트

 

일단 흰쌀밥을 먼저 먹고난 뒤에 어느정도 활동을 하고 나서 혈당을 체크하고.

나중에 다시 당뇨식단인 당뇨밥을 먹고나서 활동후에 혈당 체크.

당뇨에 좋은 음식 그 효과! 결과는!!

1번 주부는 백미밥을 먹었을때의 186 –> 당뇨밥을 먹었을때는 178!

 

당뇨식단 테스트 2번 참가자

귀리쌀을 넣은 밥 당뇨밥을 먹고나서 11이나 내려갔군요!

단 한끼 식사로도 이렇게 차이가 나는데, 정말 효과는 명확하군요

 

내과전문의는 귀리 효능에 대해서 귀리가 우리 몸이 음식으로 부터 혈당을 흡수시킬때 천천히 흡수시키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것 확실하군요.

 

당뇨식단 추천 당뇨밥 좋은건 확실하지만, 장기적으로 드셔야 합니다.

그냥 이걸 억지로 당뇨를 위해서 먹는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매일 먹을 수 밖에 없는 밥에 넣어드세요! 그럼 해결됩니다.

 

그리고 귀리쌀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지 약이 아닙니다.

 

보조적으로 흰쌀밥을 귀리쌀로 대체해주신다면 확실히 좋겠네요!

 

그럼 당뇨병에 좋은 약초를 알아볼까요?

개인적으로 약초는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아요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들을 잘 신경써서 먹어준다면 그걸로도 충분하니까요.

그래도 알아보자면~

 

당뇨병에 좋은 약초

바디나물,개똥쑥,와송,천화분,우슬,돼지감자꽃,쐐기풀,줄풀맥문동,흰칡,산양삼,꾸지뽕,과루근,오가피,백년초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건 나쁜음식을 피하는거에요. 모든 인스턴트 음식과, 중국음식, 그리고 달달한것중 공장에서 만들어진것은 모두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계란, 유제품도 많이 드심 안되는거 아시죠? 그리고 튀긴음식 피해주시면 되구요.

해산물이나,양파,고구마,감자 등은 꾸준하게 드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