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강박증 치료 관련 정보 뭐든지 쓰레기도 모으는 저장강박증 원인

* 아픈 원인 알고 이겨내기



저장강박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 주변에 보면 쓰지도 않을거면서 미친듯이 모으는 사람들이 있죠 몇년간 쓰지도 않은거 좀 버리자고 하니 언젠간 쓸거라며 히스테리를 부리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걸 바로 저장강박증이라고 합니다

심한경우에는 집안에 쓰레기까지 모으기도 하는데요

예전에 한 저장강박증 환자의 집을 사람들이 모여서 치웠더니 5톤트럭 한대 분량의 쓰레기가 나왔다고 하죠. 정말 무시무시 합니다 말이 5톤트럭이지… 집안에 쓰레기산이더군요

저장강박증 치료와, 저장강박증 원인 등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집안에 고물상인 사람들.. 고물상이면 돈이라도 벌죠 저장강박증 환자들은 아무 이유도, 목적도 없이 뭔가를 보유하고싶은 마음에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게 됩니다

 

유명인도 저장강박증 환자가 있다?

기억나는 유명인 중에는 뮤지컬 하는 홍지민씨 아시죠?

이 아줌마요 성격도 시원시원하고 호탕하게 생겨서

말안들으면 남편도 창밖으로 버릴것같은 느낌인데요

특이하게 저장강박증이 심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옷을 이렇게 모아두니 양반이죠

 

중증 저장강박증 환자의 집입니다. 이거 연출이 아니라 실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은 미국인데요 미국에는 저장강박증 치료가 필요한 사람들이 무려 100명중 3~5명이라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호딩 환자라고 부릅니다. hoarding은 싹쓸이하는 행위를 말한다고 해요

그리고 저장강박증 환자는 호더라고 부르구요

 

 

저장강박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저장강박증은 일종의 정신 질환 입니다. 당연히 정신과에 가서 진료 및 치료를 받으셔야 하구요

저장강박증 원인의 대표적인 이유는 불안과 우울함 입니다. 불안하고 우울한 정신상태가 뭔가에 과도한 집중을 하게 만드는데요. 뭔가 허무한 마음을 채우려는 행위이므로 저장강박증에 걸린 사람에게 야단을 치거나 호통치는 짓은 오히려 더 망가뜨리는 행위 입니다.

 

저장강박증은 뇌에 이미 문제가 생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행위가 주변사람들에게 어떤 피해를 주는지 인지하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저기 뇌의 빨간 부분이 전두엽 기능을 하는 부분인데요 보통 저곳에 문제가 생겨서 저장강박증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저장강박증 치료 방법은?

일단 저장강박증 치료를 생각하신다면 무조건 정신과쪽으로 가보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정신과라는 단어가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에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기걸렸을때 병원가듯, 뇌나 마음쪽에 문제가 생기면 정신과쪽으로 가시는 겁니다. 부끄러워 할필요도 없고 내돈내고 담당 전문의를 만나겠다는것이니 당당하게 가시길 바랍니다.

저장강박증 치료는 보통 우울증 치료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세로토닌 재흡수 차단제나 기타 전문의에 따라 치료가 시작되는데 저장강박증 치료는 다행히도 다른 강박증에 비해서 고치기가 쉽다고 하니 꼭 하루빨리 전문가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