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의 원인 집먼지 진드기 어린아이 천식 증상,임산부 천식 임신과 천식 임신중 천식 관리

* 아픈 원인 알고 이겨내기



천식 알게 모르게 흔한 병입니다. 천식으로 고생중이신가요? 친척이 천식이 굉장히 심한 편이라 어릴때부터 봐왔는데요 저는 그런 친척을 보면서 건강한게 정말 감사한거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됐습니다.

오늘 그 친척을 만나고 왔는데요 천식이 여전하더군요 그래서 관련 정보를 한번 공부할겸 모아봤습니다.

우선 어린아이와 임산부에 관한 천식 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함께 공유하고자 아주 간단하게 적어볼게요 정보를 많이 아시는 분들도 모르는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천식은 만성염증으로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보통 천신을 앓게되면 기관지수축, 부종, 분비물 증가 등 증상이 일어나게 되고 그로인해서 호흡곤란이나 기침등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천식이란게 장기화 될수록 과민반응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시간이 지날수록 나이지지는 않고 더 심해질수 있다는 것이지요.

 

천식의 원인으로는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주로 집먼지나 집진드기, 봄철에는 꽃가루 등 이런 원인들로 인해서 천식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나중에 시간이 지나 더 심해지게 되면 숨이 찰정도로 뛴다거나, 감기, 찬공기 등 일상적인 것으로도 그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천식 초기에 가벼운 기침이나 감기 정도의 증상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본인도 부모님도 금방 낫겠지 뭐~ 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증상이 오래가면 어휴 이번 감기 독하네..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왠만하면 감기는 감기약을 먹는건 반대지만, 좀 심해진다 싶으면 진료를 받아보는걸 꼭 추천드립니다.(저는 감기약 먹는건 절대절대 비추!)

천식 등 호흡기 질환들은 요즘엔 대부분 치료가 가능하다고 해요, 때에 맞춰 치료를 해주고, 꾸준하게 환경을 개선해줘야 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사람에게 일어나는 천식 원인으로 가장 큰 것이 집먼지 진드기라고 합니다.

 

 

꽃가루 같은것은 천식보다는 비염이나 코 알레르기라고 하네요 역시 정확한것은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셔야지요

 

그리고 천식이 가장 염려되는 경우는 임산부가 천식을 앓을때 입니다

혹시 천식 약이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하는 이런생각을 하게되기도 하는데요

대부분의 의사들은 임신과는 관련없이 천식은 꾸준하게 관리가 되어야 한다고 말을 합니다 아직까지는 천식약물이 임신과 태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나 보고는 없다고는 하는데요. 이 역시 매우 민감한 사안이므로 전문의와 꼭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천식은 호흡기 질환이므로 산모가 호흡이 어려워지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천식은 임신중에 오히려 더 잘 관리되어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