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염에 좋은 치약 고령토치약 만들기,송진 효능,송진 부작용,고령토 효능,잇몸에 좋은 치약 천연 치약 만들기

* 건강 관련 기타 정보



방송에 고령토치약이 나오면서 천연 치약 만들기에 관심 많으신분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이번에 천연 고령토치약 방송에 나와서 천연 치약을 소개해준 사람은 선천적으로 잇몸이 안좋았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출산 후에 치주질환이 더 심해지면서, 잇몸의 통증과 시린이 증상이 더 심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런 상태가 지속되면서 잠을 편하게 자본적도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치과에도 많이 가보았지만 치료받을때 뿐, 시린이와 통증은 계속 되어서 너무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고령토치약을 통해서 많이 나아졌고, 맛집 찾아다니면서 먹을 정도로 좋아졌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천연 고령토치약이라고 굳게 믿는데요 잇몸에 좋은 치약, 치주염에 좋은 치약으로 알려진 고령토치약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천연 치약 만들기로 내 잇몸 더 좋아질 수 있을까?

항균력이 뛰어나다는 고령토, 그리고 그 돌가루로 만든 고령토치약.

고령토는 황토나 머드보다 항균력이 더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고령토는 치약 뿐만이 아니라 팩으로도 쓰인다고 합니다.

피부속의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고령토는 모공수축과 투명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천연 고령토치약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

고령토치약을 쓰시면 고령토의 항균작용으로 인해서 입속의 질환을 가라앉혀주고 예방해 준다고 하는데요.

고령토 효능으로는 첫번째로 진정효과 있습니다. 이는 피부에 팩으로 쓸때 좋은데요. 그리고 고령토치약에 쓰이는 고령토 효능을 알아보려고 찾아보니, 대부분 피부의 트러블과 여드름 치료, 그리고 pH조절, 열에너지를 발생시켜서 우리 몸속의 세포 속에 있는 유해물질을 해독하거나 방출시킨다고 하네요.

고령토의 주성분은 카올리나이트 Al2O3 ·2SiO2 ·2H2O,할로이사이트Al2O3 ·SiO2 ·4H2O 입니다.

 

천연 치약만들기 – 고령토치약의 장점은, 고령토 연마작용으로 인해서 치아 표면의 오염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쓰는 일반적인 치약에도 연마제가 들어가기 때문에 양치질을 하고나면 치아 표면이 맨들맨들 해지는것 입니다.

 

치주염에 좋은 치약으로도 불리는 천연 고령토치약의 또 다른 성분은 뭐가 있을까요?

왜 잇몸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는 사람도 이제는 맛집을 찾아다닐 수 있게 해준것일까요.

 

고령토치약 만들어 쓰면 고령토 속에 있는 규소가 입속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규소는 실리콘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규소는 칼슘만큼이나 뼈를 강하게 해준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규소는 고령토치약에서 연마제 역할을 함께 해주는데

우리 치아에 있는 치석이나 치태 같은 것들은, 양치질로 어느정도 제거가 되긴 하지만 백퍼센트 제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마제가 적절하게 역할을 해줘야 하는데, 규소가 그런역할을 하나보군요.

 

고령토 효능

치석이 많이 생기는 분들이라면, 천연 고령토치약의 활용으로 인해서 치석제거나 치주질환 억제라는 측면에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일반 치약도 크게 다르지 않을텐데요. 일단 고령토치약에 대해서 계속 알아본 뒤에 결론을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잇몸에 좋은 치약, 천연 고령토치약 만들기 알아 볼까요.

고령토치약 만들기에는 단순히 고령토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다른 좋은 재료들도 함께 들어갑니다. 고령토치약을 쓰는걸 보니, 조금 적응이 안되긴 했는데, 또 꾸준하게 쓰신 분들이 큰 효능을 봤다고 하니 좋은 효과도 확실히 있나 봅니다.

 

고령토치약 만들기 재료 – 소나무와 잣나무에서 나오는 천연항균물질인 송진

재미있네요 송진이 들어가는군요.

송진 효능이 좋다고는 하지만 송진 부작용 또한 있으므로 저는 조금 꺼려지네요.

 

고령토치약의 고령토는 치아 미백 등 연마작용을.

 

송진가루는 살균과 구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잠깐 송진에 대해서 알아보고 갈까요.

송진 효능으로는 칼슘이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과 함께, 8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송진 효능은, 솔잎에 들어있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우리 몸속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고, 호르몬의 분비 또한 높혀준다고 하네요.

 

하지만 송진 부작용 또한 눈에 띄는데요. 우리 몸속에 들어가면 독소가 될 수 있고, 생즙을 낸다거나, 날것을 그대로 드시는것은 송직 효능보다는 송진 부작용이 더 클 수 있습니다.

 

다시 천연 고령토치약 만들기 방법으로..

녹차 추출물을 넣는다고 합니다.

니코틴 해독작용과 알콜 해독으로 구취제거에 좋다고 해요

 

그리고 고령토치약을 만드는데 프로폴리스도 넣는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많이들 들어보셨죠?

꿀벌들이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는 천연 항균 물질이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균에 항균작용을 해주며, 혈관 벽을 청소해주고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고령토치약 만들기 재료 비율.

고령토 2 : 송진가루 1 : 녹차추출물과 프로폴리스는 소량만.(위 이미지 참고)

 

그리고 고령토도 송진가루도 모두 가루형태기 때문에 녹차 추출물을 넣어서 덜날리게 해준다고 합니다.

죽염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죽염치약을 통해서 우리 잇몸에 좋은것인건 다들 잘 알고 계시겠죠

 

하지만 죽염을 쓰실때는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죽염을 풍치예방 등에 좋기 때문에 고령토치약에 쓰긴 하지만

 

알갱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고령토치약에 넣어서 양치질을 할때, 마찰이 일어나면 잇몸에 상처를 생기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루형태의 고령토치약을 일단 써보시고, 익숙해지면 그때부터 죽염을 아주 조금씩 넣어서 늘려가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천연 고령토치약 만들기, 효능이야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귀차니즘’ 입니다. 이걸 또 사서 쓰자니 일반 치약보다는 당연히 많이 비쌀테구요..

거기다가 소량씩 자주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포인트라고 하네요.

 

고령토치약에는 고령토,송진가루,녹차추출물,프로폴리스 등 좋은걸 많이 넣네요.

 

고령토치약 만들기 이제 치약처럼 만들어 봅시다.

 

위에서 알아본 고령토치약 재료들을 섞은 뒤에, 식물성 글리세린을 넣어서 섞어 주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니 어느정도 치약 형태를 갖추게 되는군요. 식물성 글리세린은 닷맛도 내고, 보습에 좋다고 하네요. 흐음.. 고령토치약 비주얼은 좀 좋지 않군요..

천연 고령토치약이 정말 치주염에 좋은 치약, 잇몸에 좋은 치약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

천연 치약을 만들어 쓰시는분들은 생각보다 꾸준하게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고령토의 성분이나 프로폴리스에 있는 성분들이 항생 성분을 가지고 있긴 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치근단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염증을 줄여주는 항염증 작용을 했을 수 있고, 시린이에 있어서는 치과에서도 지각과민 치료라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데(치아 뿌리 바깥쪽의 구멍을 막아주는것) 고령토 효능이 그런 비슷한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하지만 천연 치약인 고령토치약도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고령토가 광물성 약재이기 때문에, 가글이나 양치의 용도로 쓰는것이 크게 나쁜 영향을 미치진 않겠지만

복용을 하면 우리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고령토 같은 광물성 약재는 장기복용을 하게 되면 우리 몸속의 오장을 상하게 하고 마르게 하는 성질이 있다고 하네요. 고령토치약을 쓰다보면 어느정도 흡수가 될텐데 조금 염려가 되는군요..

 

그리고 고령토치약을 쓰시는분 중에서는 입안이 자주 마르거나 구내염이 자주 오는 분들은 사용에 주의를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천연 고령토치약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 생각에는 어릴때부터 꾸준하게 올바른 양치습관을 들이고, 치실사용을 습관화 하는게 가장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치과의사들도 그냥 아무 싸구려 치약을 쓰고 대신 구석구석 잘 닦아주는 올바른 칫솔질을 중요시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치실은 치아와 잇몸 건강에 있어서 필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