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증상 난소암 3기 4기에 나타난다 난소암 원인 난소암에 좋은음식 모음

* 아픈 원인 알고 이겨내기



연예인으로 인해서 난소암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성에게만 걸리는 암으로서 한 유명 여가수 양희은씨는 난소암으로 인해서 시한부 판정을 받기도 했습니다.

난소암 증상이 워낙 미미하거나 잘 느껴지지 않아서인지 양희은씨도 그냥 월경이 좀 불규칙하고, 배가 부풀어 오르긴 했지만 그게 난소암 증상일줄은 몰랐다고 말했을 정도였는데요

처음 3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았을때 얼마나 눈앞이 캄캄했을까요.. 다행히 5년동안 치료를 받고나서 난소암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이게 다시 재발을 해버려서 자궁을 다 들어 내야 했다고 합니다.

가임기가 지난 여성이라고 하지만 여성으로서 너무 무서운 수술이 아닌가 싶어요


 

언젠가부터 난소암 증상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정기검진을 받는 여성들의 숫자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난소암이라는게 소리없는 암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미리 찾기위해서 하는것 같은데요.

일단 난소암 증상과 난소암 원인, 그리고 난소암에 좋은음식 까지 하나하나 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난소암 3기 난소암 4기까지 가신분들이 있으시더라도 힘내시고 포기하지 마시길 바래요

난소암은 우리나라에서 자궁경부암에 이어 2번째로 많이 일어나는 흔한 암입니다. 일년에 한국에서만 난소암 환자가 2천명이나 늘어난다고 하네요

 

난소암 증상은 어떤가요? 내 몸에 어떤 변화가 생기나요

난소암 증상이 초기에는 거의 없거나 긴가민가.. 그냥 몸이 좀 안좋은가 싶을정도로 알아채기가 힘든 증상입니다. 자궁경부암과 조금 비슷한 점도 있구요, 자궁이상출혈 같은 증상이 있다면 의심이라도 해볼 수 있긴 하지만, 딱 이런 증상이 난소암 증상이다! 라고 할 수 있는것은 없습니다.

난소암이 꽤나 진행이 되고나면 그떄는 배가 좀 더부룩해진다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을 겪기도 하는데요 한 여성암병원에서 밝힌 자료에 의하면 난소암 환자 10명중에 8명은 난소암 3기나 난소암 4기 때나 되나 진단을 받는다고 하네요. 그만큼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느끼지 못하고 진행이 많이 되어서야 몸에 이상이 있음을 느끼고 병원에 가게 된다고 합니다.

 

 

난소암 3,4기 정도가 되어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하게 되면 8시간 이상을 수술을 하게 되며, 암이기 때문에 항암치료까지 같이 받아야 해서 몸이 많이 힘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무서운게 난소암은 재발률이 높은 암중 하나 입니다. 위의 여가수도 그런 케이스죠, 완치판정을 받고나서도 그렇게 재발이 해버렸으니까요. 5년 생존율이 40% 정도밖에 되지않는 예후가 좋지 못한 암입니다

난소암 말기에 발견되었더라 하더라도, 수술하고나면 10명중 7,8명은 완치 수준의 상태가 되긴 하지만 그중에는 2년안에 재발하는 환자가 또 70%정도는 된다고 합니다. 재발하는 경우에는 5년 생존율이 1/5에도 못미친다고 하네요

 

난소암 원인은 무엇인가요?

난소암 원인은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가족력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건강에 DNA가 영향을 크게 미칠수밖에 없습니다.

난소암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바가 없습니다. 만약에 가족이나 친척중에 대장암이나, 유방암, 자궁내막암 등 환자가 있는 경우에도 난소암에 걸릴 수 있는 위험이 그렇지 않은사람보다는 높다고 합니다.

배란기가닝 긴사람이나, 초경이 빠른사람, 폐경이 늦은사람, 불임여성 등은 난소암 원인이 되는 인자가 남들보다 더 많다고 보셔야 합니다.

 

아직까지 난소암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진단 할 수 있는 의학기술이 나오지 않은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의 경우에는, 조직검사나 세포검사 등으로 선별검사가 가능하지만,

난소암의 경우에는, 혈액검사와 초음파검사 등 여러가지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검사를 꾸준하게 받아도 놓칠수가 있다고 하는군요. 난소암 원인을 최대한 제거하려면 평소에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으로 몸관리를 잘 하셔야 하고 조금이라도 뭔가 의심이 가는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바로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검사비용이나 들어가는 노력이 수고스러울수도 있으나, 암에 걸렸을때를 생각해보면 꼭 하셔야 합니다.

 

이런 난소암 증상도 있다고는 하나 사람마다 다르고, 워낙 다른 병과도 겹치기 때문에 난소암만의 증상이라고는 할 수 없어 애매합니다.

난소암에 좋은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일단 암이라는것은 몸이 차가워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도 합니다. 명확하게 과학적으로 알려진 사안인지는 모르겠으나, 몸이 따뜻하면 건강에 좋다는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일 것입니다. 종양이란것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몸을 따뜻하게하고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 난소암에 좋은음식 이기도 하겠죠?

일단 특별한 음식을 드시려고 하지마시고, 우리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식재료를 자주 꾸준하게 드셔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난소암에 좋은음식 1. 해조류

김, 미역, 다시마 등에는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알기닌,프코이딘,폴피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자궁에도 참 좋다고 하네요

 

난소암에 좋은음식 2.파와 마늘

마늘이나 파에는 셀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또한 면역력에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강해져야 우리몸에 끊임없이 침투하고 나쁜것을 시도하는 암세포를 두들겨 팰 수 있겠죠?

 

난소암에 좋은음식 3.율무와 가지

율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동시에, 세포이상증식을 막아아주기 떄문에 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리고 가지는 알카로이드 성분이 암억제에 좋으며, 가지에 있는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보호해주고 함암작용에 좋습니다

 

난소암에 좋은음식 4.나트륨과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자

짜고, 매운 음식, 훈제, 태운음식, 화학성분이 많은 인스턴트 음식 등등 이 모든 것들은 난소암 뿐만이 아니라 모든 암의 원인이며 암 뿐만이 아닌 성인병과 당뇨병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만병의 근원이지요.

 

난소암에 좋은음식 5.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골고루 먹어야

특히 수술을 하고 난 뒤에는 입맛을 잃어서 제대로 먹지 못하느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연두부나, 스프, 누룽지, 갈아서 먹기 좋게 만든 과일이나 견과류 등등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하게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