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질경이씨앗 효능 불임과 변비에 좋은음식 팽이버섯 질경이씨앗 먹는법 변비 원인 제거

Marke 2014. 10. 25. 08:49

질경이씨앗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갑자기 질경이씨앗 효능에 대한 관심이 생기게 되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변비가 엄청 심한 친구가 있었는데 질경이씨앗 먹고 변비가 엄청 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질경이씨앗 먹으면 변비로 부터 탈출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저도 공부할 겸 해서 쫘악 정리해봅비다.

질경이씨앗은 '차전자'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흑갈색에 맛은 별로 없고 약간 쓴맛이라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나온 질경이씨앗 효능을 보니 변비 뿐만이 아니라 불임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정체가 무엇이길래..

거기다가 몸이 잘 붓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잘 알아두면 든든할것 같습니다.

변비에 좋은음식 알아보고 시원시원하게 살아봅시다


 

질경이씨앗은 예로부터 변비부터 기관지염, 위염, 설사, 이질, 피부질환에 까지 다양하게 약재로 쓰였다고 합니다. 이름만 보면 뭔가 좀 잡초같을것 같은데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있는 아이네요!

사극, 특히 영화 광해에서 매화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조선시대에 왕들은 응가를 하면 내의원에서 응가를 가져가서 건강상태를 분석했다고 합니다. ‘잘먹고 잘싸는것’은 삶의 즐거움이요 건강의 바로미터 입니다.

 

변비 원인은 무엇이고 질경이씨앗 먹으면 정말 사라질까요?

응가는 드럽긴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변을 통해서 우리 몸속에 있던 찌꺼기와 독소 등이 대부분 빠져나가게 됩니다. 한마디로 화장실에 잘 가지못하는 변비 환자들은 그것을 몸속에 품고 산다는 뜻이 되는데요

건강할려면 면역력이 최우선인데, 우리의 장이 면역력의 80퍼센트를 책임지고 있다고 하니, 장에 좋은 음식을 넣어주고, 바로바로 잘 비워주는것이 건강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 구분 어떻게 하나요?

변이 콩처럼 딱딱하게 나오거나, 매끄럽지 못하고 울퉁불퉁하면 그건 변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오는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몸속에 머문 시간이 길어서 수분이 많이 빠져나가서 그렇다고 하네요. 하지만 또 무르고 촉촉하다고 해서 다 좋은것은 아닙니다.

섬유질을 과다섭취했거나, 세균이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경우에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빨리 내보낸다고 하네요. 한마디로 응가도 적당한것이 최고입니다

 

“방귀 자주 끼면 변비 인가요? 변비 원인 어떻게 제거하죠?”

아침에 쾌변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평소에 방귀도 막 자주 나오지 않고, 뀐다 하더라도 냄새가 독하지 않습니다. 장이 깨끗하기 때문이지요. 반면에 변비환자들은 속에 품고살기 때문에 냄새도 지독하고, 뭔가 엄청 구리면서도 쉰냄새가 납니다. 장안에 변이 있으니 가스가 계속 생겨 방귀도 잦구요

 

변비 원인은 놀랍게도 스트레스가 1위.

그리고 두번째로 큰 변비 원인은 식습관 입니다.

규칙적으로 잘먹어주고, 그 규칙적인 음식이 우리몸에 좋은 음식이라면 솔직히 변은 잘 나올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장의 상태가 모두 다르고, 변비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바쁘고 급한(?) 현대인들은 변비에 좋다는 약을 사먹기도 하는데요. 해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효과가 별로 없거나 일시적이고, 돈만 많이 깨집니다. 절대하지마세요

변비에는 역시 식이섬유, 그럼 질경이씨앗 효능은 왜?

‘식이섬유’가 변비 원인인 제기능을 못하는 장에서 응가를 내보내주는 이유는, 스펀지처럼 물을 한것 머금고 있어, 매끄럽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줘서 배출해주는 속도도 빠르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는 장내 유산균 즉 좋은 균들의 먹이 이기도 하기 때문에 면역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질경이씨앗이 변비에 좋은음식인 이유는 질경이씨앗이 자신의 무게보다 40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오호 뭔가 땡기죠?

 

그럼 변비에 좋은음식 질경이씨앗 먹는법을 알아볼까요?

질경이씨앗은 그냥 드시는것 보다는 한번 볶은후에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양은 하루 3g정도로 두번 드시면 딱이라고 하는데요. 몸안에서 부풀어서 포만감도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딱입니다.

변비에 좋은음식일 뿐만 아니라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보조식품으로까지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호오.~

 

변비에 좋은음식 두번째 팽이버섯.

일반 성인의 하루 권장 식이섬유 섭취량은 25g이라고 합니다. 식이섬유 많다는 사과를 놓고보면 10개를 먹어야 하는데요. 못먹어요.. 왜냐 비싸서 ㅜ 반면에 팽이버섯은 하루 55g만 먹어줘도 상당한 식이섬유를 섭취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팽이버섯이 변비에 좋은음식인 이유는 수많은 버섯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거기다가 키토산 성분이 있어서 피속에 녹아있는 지방을 데리고 응가로 나가준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괜찮네요!

 

변비에 좋은음식 세번째 다시마

다시마는 35g 정도만 먹어줘도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다시마에 있는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과 염분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좋아서 동맥경화나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딱 봐도 잘 뽑아(?)주게 생겼죠

 

변비에 대한 잘못된 상식들

① 매일 응가하지 않으면 변비다?

본인이 크게 불편하지 않으면 변비가 아니라는 말도 있는데, 음식섭취양에 따라서도 배변횟수가 달라지므로, 매일 대변을 보더라도 만약 시원하고 확실한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좀 더 마려울때까지 기다렸다가 응가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② 밥 먹고 바로 화장실 가는 사람은 변비가 없다?

그런 사람들이 오히려 변비 환자 입니다. 음식이 소화되어서 응가로 변하는데는 최소 하루 길게는 이틀이 걸리는데, 바로 가는 사람들은 장이 민감한것일뿐입니다. 장에 남아있는것이 나오는것이기 때문에 변비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질경이씨앗 먹는법도 알았겠다, 팽이버섯이나 다시마도 좋은걸 알았겠다. 이제는 실천해서 변비 탈출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