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vpn 추천(인터넷 검열,도청조심)

Marke 2017. 6. 4. 19:23

우즈베키스탄 및 카자흐스탄 역시 인터넷 검열이 있고, 도청 하고 있는 것을 아시나요? 중국 보다 더했음 더했지 덜하진 않은 곳 입니다. 러시아에서 떨어져 나온 지역이고 정치적 불안성 등으로 인해서 언론 탄압도 심하고 문제가 많습니다.


우즈벡 미녀만 생각하셨다면 큰 오산 ㅋㅋ



국경없는기자회 산하에 있는 프리덤하우스(Freedom House)에서는 세계 언론자유 지수 및 순위를 발표하는데요. 제작년인가.. 북한과 투르크메니스탄이 최악이었고 그 다음이 우즈베키스탄 이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정보부는 외국인들에 대한 검열까지 하고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우즈베키스탄 방송통신위원회에서는 인터넷 및 휴대폰 업체들에게 자국 정부에게 해가 되는 통신(전화 및 문자) 그리고 인터넷 포스팅, 댓글들에 대해서 보고하라고 지시합니다.


슬프게도 한국도 쥐박이 시절부터 인터넷 감시국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ㅜㅜ




도청이야 그들도 인력이 한정되어있을테니 일반 시민들까지 전부 하진 않을 것이니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인터넷은 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들이 정보를 가지고 있다가 여러분에게 칼처럼 들이댈 수 있으니까요.. 절대로 무료 VPN 사용하지마시구요. 미국, 유럽쪽에서 오랫동안 서비스 해왔고 전세계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유료 VPN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왜 유료 VPN만 추천을 드리는지는 아래 글을 보시면 좀 더 이해가 빠를 것 입니다.


[vpn 추천 좋은 유료 서비스 요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