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국 터키 러시아 VPN 추천, IP우회 방법

Marke 2017. 5. 30. 14:05

한국을 제외하고 전세계에서 가장 인터넷 검열 및 통제가 심한 나라를 꼽으라고 하면 중국, 러시아 그리고 떠오르는 터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막장 국가일수록 국민들의 자유와 알권리를 제한하게 되는데요. 최대한 정부가 걸러낸 지식과 정보만 접하고 살아야 사람들이 우매해지고 그래야 독재자와 그로부터 얻어먹는 조직들이 최대한 오래 집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기술적으로 가장 앞서가는 것은 중국이고, 그 다음이 러시아죠.. 터키도 이제 형아들에게 배워서 할거구요.



그냥 VPN 추천만 바라면 마지막 링크로 가시면 되구요. 각국 인터넷 정책에 대해서 조금 가볍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터키는 시리아, 이라크, 조지아, 아제르바이잔, 불가리아, 그리스와 붙어있습니다. 지정학적으로 굉장히 가치있는 곳이에요. 중앙아시아와 유럽을 이어주는 요충지죠. 



러시아는 뭐 말하지 않아도 잘 아시겠죠? ㅋㅋ 땅이 너무 넓어서 유럽지역부터 동아시아까지 전부 가깝습니다. ㅋㅋ 엄청나게 넓은 땅덩어리, 어마어마한 지하자원, 꽤 많은 인구.. 하지만 부정부패로 찌든 나라가 여기죠. 푸틴은 여전히 건재하고 아마 그가 죽을때까지 1인자로서 권력을 휘두를 것 같습니다.




겉으로는 러시아가 인터넷 접속을 제한하거나 검열하지 않을거라고 하지요 위 기사는 2014년도 겁니다. 하지만..



그 다음해에 바로 위키피디아 접속 차단 해버림 ㅋㅋ 그리고 인터넷 검열을 강화시키면서 국민들을 컨트롤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더 웃긴게 뭔지 아세요?



러시아 사람들도 노답 ㅋㅋ 위 조사를 러시아 자체적으로 했으면 몰라도.. 미국 학자랑 같이 했다고 하는데요. 공동 보고서에도 그렇게 올라왔다고;; 하긴 땅은 넓어도 사람들을 보면 제한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고.. 딱히 자기가 태어난 동네에서 그리 잘 안벗어 나더군요..




웃긴건 러시아가 중국 인터넷 서비스를 차단시킴 ㅋㅋ 위챗은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쓰는 SNS 중 하나 입니다. 중국 카카오톡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막장끼리 서로 잘 놀아요 ㅋㅋ



중국은 뭐 지금 사이버검열 최고죠 ㅋㅋ 인터넷에서 정부에게 득이 되는 짓을 하는지 해가 되는 짓을 하는지를 따져서 취업부터 해외여행, 은행업무 등 실생활 전반적인 부분에 영향을 주게 만든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말 잘듣는 개가 되면 먹이를 주고, 말안듣는 사람짓을 하면 채찍을 가하겠다는 것이죠.



그리고 이제 기업들까지 손을 댑니다. 와 진짜 중국은 조각조각 깨져버려야 되요.. 더 강해질수록 주변 나라까지 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터키는 헌법까지 바꿔가면서 지금 독재 체제로 들어갔지요. 여긴 정치 + 종교 짬뽕이 되어서 이성적으로 판단할 수 없는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ㅋㅋ 짱개나 러시아는 돈+정치 때문이라고 하는데.. 저긴 종교까지 끼어서 아주 웃기지도 않음 ㅋㅋ



어쨋든 이런 막나가는 나라들이 하나같이 사람들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하는 행동에 제약을 두려고 하는데.. 우리는 언제나 그랬듯 정답을 찾을 것 입니다. ㅋㅋ 무료 VPN은 잘 안되거나 특히 중국에선 거의다 막혔으니 시도도 하지마세요. 반대로 보면 그만큼 무료 버전은 패킷 암호화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제일 문제는 각 정부가 개인정보 요구하면 대부분 줍니다.;)


전세계 유료 VPN중에서 탑 1,2위를 다투는 두곳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내 정보를 가장 안전하게 지켜주고(사실 아예 저장도 하지 않음..) 거기다가 꾸준하고 안정적인 속도도 보장받으려면 다른건 쓰지 않는게 좋지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이 쓰니 규모의경제가 이루어지겠죠.



Nord가 2위 입니다. 저도 몇달 쓰다가 갈아탔는데, 다 좋아요 근데 속도가 요즘 좀 느려요 그래서 바꿈.. 그래도 1위보다는 싸게 쓸 수 있는 장점은 있습니다.



저는 돈 조금 더주고 여기로 옮겼습니다. 열받는데 결제하고 나서 더 싸게 쓰는 방법을 알게됐어요 -_-;; 아래로 가시면 상세한 리뷰와 함께 할인 받는법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1위 VPN을 한번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