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연예기획사 연봉 월급, 양현석 재산 vs 이수만 재산 vs 박진영 재산

Marke 2015. 4. 20. 20:51

우리 모두의 관심사인 남의 연봉!

사람 행복이란것이 대부분 상대적으로 결정되다 보니,

내가 먹고살만큼 벌어도 친한 사람이나 주변사람들이 더 벌면 뭔가 배가 아픈게 인지상정


옆집 순이 엄마네 남편이 얼마를 버는지,,

이번에 시집간 내 친구 남편이 얼마를 버는지 궁금하신분들을 위한 남의 연봉 이야기~

오늘은 연예기획사 연봉과 연예기획사 대표들의 재산을 볼까요.



내 친구남편의 월급은 얼마인가! 연봉은 나의 자존심이요 가족의 자존심! 내 친구, 헤어진 애인의 연봉, 친구남편의 연봉 우리 주변 이웃들의 월급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일반 사람들이 연예기획사 하면 걸그룹 보이그룹과 함께

샤방샤방한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이라고 착각하는 직종..

하지만 월급쟁이들은 다 똑같습니다. 어딜가나 힘들죠

그리고 우리가 좋아하는 잘나가는 연예인들은 연습하랴 일하랴 회사에 있을 시간이 별로 없지 않을까요

연예기획사 연봉 월급 우리나라 대표기획사인 SM, YG, JYP를 기준으로 따져 봅니다. 삐까뻔쩎 휘황찬란한 연예기획사 사원들의 월급과 연봉은 과연 얼마일까요..

이 조사는 인센티브는 제외된 금액이라고 하네요.

첫번째로 요즘 가장 잘나가는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이 이렇게 대박날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SM의 주식가치와 소녀시대 등으로 인해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할 1인지알거라 생각했지만 YG의 기세는 아주아주 무섭네요

일단 이사들의 연봉이 가장 높은곳은 YG엔터테인먼트라고 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 상근이사들의 연봉은 무려 1억 9600만원 2억이네요!

그리고 2위인 SM엔터테인먼트의 사내이사 평균연령은 43세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사급 고위직에 보아같은 어린 친구도 있고하니 그런것 아닐까요?

SM엔터테인먼트 이사들의 평균 연봉은 1억 885만원!

JYP엔터테인먼트 이사들의 평균연령은 41.75세!. 왜이렇게 다들 어린거죠? ㅎㅎ 거의 40세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나가는 회사의 이사라니!

하지만.. JYP엔터테인먼트의 이사들의 연봉은 SM의 절반정도… YG의 1/3 정도 입니다. 각 회사들의 위상이 그대로 나타나는군요..

하지만 이렇게 화려한 연봉과 소득 뒤에 있는 일반 사원들의 연봉은 아주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각 3대 연예기획사가 공개한 사업보고서(2011년꺼)를 보면 연예기획사 직원들의 평균 급여가 나오는데요. 3군데중 SM엔터테인먼트가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기획, 관리, 매니지먼트 등 일반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의 지난해 평균 연봉은 남자의 경우 2999만원, 여자는 2239만원이었다고 하네요.

< 월평균 남:249.91 , 여:186.58 >

YG엔터테인먼트는 남자직원 평균 연봉이 2612만원, 여자직원은 2416만원.

< 월평균 남:217.66 , 여:201.33 >

JYP엔터테인먼트는 남자직원은 2261만원, 여자직원은 1075만원(???)

< 월평균 남:188.41 , 여:89.58...????>

쇼킹하네요.

자 그럼 3대 연예기획사의 수장인 이수만 양현석 박진영의 수입은 어느정도일까요? 물론 연일 대박 행진인 양현석이 최고겠죠~

양현석이 YG 주식 보유 지분가치만 2200억이 넘는 수준! ㄷㄷㄷ

그리고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사옥이 115억원

사옥 근처의 나대지가 58억원 정도!

서교동 건물 165억원 등 다 합치면 총 479억원 정도의 부동산 보유!!  그리고 싸이가 월드스타가 됨과 동시에 기타 벌어들일 수익들.. 양현석이 거의 3천억원에 가까운 재벌이었군요!

K팝스타에 나오는거 보면 옷입는거나 행색은 양현석이 젤 가난해 보이는데 역시 사람은 겉만 보고 평가하면 안됩니다.!

자 그럼 JYP! 박진영의 재산은 어느정도일까요?

엥.. 양현석꺼 보다가 박진영 재산 보니까 차이가 너무 나네요.. 73억원의 주식..

그리고 93억원짜리 청담동 빌딩!

하지만 박진영이 안습인것은, 나가는돈도 만만치 않다는 것입니다.

박진영은 이혼하면서 엄청난 위자료와 매달 줘야하는 돈이 대단한데요

스타 이혼 위자료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혼당시 위자료로 30억원을 주고.. 매달 2천만원씩을 줘야한다고 하네요.. 박진영이 이혼이 협의가 되기도 전에 이혼에 관한 발표를 먼저 해버리고, 홈페이지에 관련 글을 올린것, 콘서트에서도 이혼이 다 마무리가 안된상태에서 싱글이 되서 장롭다 등의 발언을 한것도 꼬투리 잡혔다고 하네요.

그리고 박진영 회사 부도위기때 아내가 막아준 돈도 어마어마 하다고 하네요

아내와 아내 가족이 받았을 정신적 충격과 배신감을 생각하면 위자료가 적은 돈이 아니라는 말이 있네요~

그리고 소녀시대를 보유한 연예기획사 대박 1호인 이수만. 미국에 어마어마한 저택이 있는 걸로도 유명하죠!

1749억 원어치의 주식 보유 지분과, 부동산만 454억원!!

우리나라 대박 연예기획사의 원조 답네요~

------------- 방송에 나왔던거 이외에 최근에 달라진게 있을것 같아서 추가로 정리합니다.

 

일단 박진영은 지금 이수만 양현석과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에 빼고 두사람만 비교해볼게요

양현석 재산 vs 이수만 재산

 

일단 작년 말 기준으로 부동산만 본다면 이수만이 훨씬 앞서고 있다고 합니다.

압구정동에 가지고 있는 빌딩 2채만 해도 650억원 수준이라고 해요

헐… 무섭네요

 

그리고 기타 다른 빌딩들 까지 합하면 948억원.. 거의 부동산만 1천억원대 입니다.

 

양현석 부동산 가치는 600억정도라고 하네요.

 

 

그리고 양현석 재산, 이수만 재산 주식쪽으로 가보면

 

주식쪽에서는 양현석이 1위..

이수만이 2위인가 봅니다.

 

양현석 주가 가치만 해도 무려 2200억원 헐..

주가는 매일 달라지니까 글쓰고있는 오늘의 주가를 보면..

일단 와이지 시가총액이 7104억원이네요.

 

SM이 6762억원

둘다 지분을 얼마나 가지고있는지 모르겠는데 양현석 지분율이 더 큰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뭐 대단하네요..

남의 연봉 월급 정보 다른 글 [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