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삼성전자 연봉 월급 과장 부장 삼성전자 임원 특혜 복지 수입

Marke 2015. 4. 17. 19:00

나의 내년 연봉보다 더 궁금한 내 친구 연봉.

남편 월급보다 더 궁금한 친구남편 월급,

학생때는 남의 성적에 의해서 내 행복이 결정되고

사회나와서는 내가 먹고살만큼 벌어도 친한 친구나, 나보다 못했던 친구가 더 벌고 다니면

배가 아프고 힘빠지는것이 인지상정


이번엔 삼성전자의 연봉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연봉 월급 과장 부장 삼성전자 임원 특혜 복지 수입

국내 1등은 곧 세계1등인 이곳. 우리나라의 소비자를 만족시키면 전세계 소비자를 만족 시킬수 있을정도로 치열한 이 업계 바로 전자 업계!

임원들의 연봉이 어마어마 하고, 랭킹을 따져봐도 다른 업종을 능가하는 이곳.!

바로 전자업계 입니다.. 라고 썼지만 삼성전자!

명문대 학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직장중 하나,

하지만 오래 버티기 힘든 회사이기도 한 삼성전자.

삼성 중에서도 삼성전자에 들어갔다 하면 대학붙었을때 보다 더 집안 분위기 좋아지는 최고의 직장 삼성전자.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당연히 돈이죠.

월급 뿐만 아니라 복지 사회적인식까지 최고인 이곳 삼성전자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매출 200조원이라는 엄청난 매출을 올리는 삼성전자… 200조원이면 얼마나 큰 돈일까요?

200,000,000,000,000 원 입니다.

200조는 너무 크니까 1조만 가지고 계산을 좀 해볼까요.

월급받아서 쓸고 다 쓰고 한달에 200만원씩 돈을 모은다고 칠때 1조원을 모으려면

500,000만 달을 모아야 합니다. –_-; 년으로 치면 소숫점 반올림 해서 41,667년을 모아야 1조가 됩니다..

멕시코에서 발견된.. 40000년 전의 것으로 추정되는 인류의 발자국 입니다. 그리고 4만년전에 빙하기가 왔었다죠.. 빙하기때부터 맘모스랑 매달 200만원씩 모아도 1조원이 안됩니다.

하루에 백만원씩 써도 2740년을 써야 합니다.

그럼 200조는?  ㄷㄷㄷㄷ

여튼 삼성전자가 1년 매출은 우리나라 전체 예산의 54%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그니까 서울시가 일년내내 써야할 돈의 절반정도를 한 빌딩에서 벌어들인다고 비유하면 대충 느낌이 올까요? ㄷㄷ

그렇게 어마어마 하게 벌어들이는 삼성전자의 과장급 연봉은 6-7천만원.(이건 부서마다 다르고 또 매년 나오는 PS PI등을 따지면 또 달라지므로 대충 이정도라는

삼성전자가 오는 31일 2조원대의 성과급을 임직원에게 지급한다. 연초에 세웠던 이익 목표를 초과해 달성하면 지급하는 초과이익분배금(PS)이다. 사업부와 개인별 실적에 따라 연봉의 최대 50%까지 주어진다. 연봉 8000만원인 직원은 보너스로 최대 4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 신문기사
엄청난 성과급 입니다
PS = 초과이익분배금
PI = 생산성 격려금

부서마다 다르겠지만 무선사업부(스마트폰) 부장급이면 이번에 1억 훨넘게 받아갔을 겁니다. 2012년도 무선사업부에서 엄청나게 큰 이익이 발생했기 때문이죠.

4년제를 졸업하고 삼성에 들어가게 되면 3급으로 입사를 하게 되는데요.

-초봉은 대략 3500-4000만원 정도에서 시작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적이 좋아서 PS 최대 50%, 설추석 보너스 등등을 받으면 6000만원 좀 넘는다고 하더라구요(세전 금액.. )

전문대 졸업하고 4급으로 입사하게되면 처음부터 연봉을 받지 않습니다.(반도체 생산부서에서 일하는 고졸도 마찬가지)

월급제로 시작하고, 기본급은 150이 안됩니다. 짝수달 기본급에100%지급, 설100%, 추석100%, PS  PI 이래저래 다 합치면 3500정도 보면 된다고 하더군요.(세전금액)

삼성전자가 위대한 직장인 이유는 바로 일반 사원들의 연봉이 아닌…

임원 연봉! 삼성전자 임원연봉 수준은 우리나라 어느 기업도 비교되지 않습니다.

방송에서는 평균 연봉 109억이라고 나왔네요

다른 기사들을 보면 60억정도로 나옵니다. 평균을 어떻게 구했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러가지 자료를 보면 60억은 훨씬넘는걸로 나옵니다. 109억은 최근 삼성 매출이 좋게 나와서 더 높게 나왔나 봅니다. 아래 60억으로 나온거 1-2년 정도 지난 자료거든요

거기다가 삼성 임원이 된다는건 군대에서 별다는것과 같다는 말이 이래서 나오는 겁니다. 전용차 제공에 운전기사 기름값 회사경비처리하는건 기본이고..

기아차 오피러스, K7, 현대차 그랜저, 르노삼성차 SM7, 쌍용차 체어맨 중에서 택일했는데 지금도 크게 달라진게 없을겁니다.

 

삼성계열사 병원에서 VIP전용 건강검진센터에서 부부동반 무료검진

사장급 이상 해외출장시 삼성전자 전용기 사용

골프회원권과 부킹예약은 언제나 가능

거기다 전용 앰뷸런스까지 항상 대기.. 심지어 교통사고나 한밤중 응급 상황에서 연락할 수 있는 병원 응급실 전화번호도 받습니다.

이건 그냥 껌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상무보로 승진한 한 임원이 언론에 밝힌바에 따르면, 신임 임원 교육을 받으면서 달라지는 것들이 70여 가지는 된다고 이야기한적이 있습니다.

출세하고 볼일이죠?^^

다른 사람들은 얼마벌까요?^^ 다른 글 보시려면 [여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