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의사 레지던트 전문의 연봉, 의사 연봉 개인병원 의사 수입 순위

Marke 2015. 4. 16. 23:30

100년전이나 지금이나 전혀 달라지지 않는 세상 관심사중 하나는 남의 연봉!

그중에서 취업길에 오늘 구직자들과 이제 자식을 취직시켜야 하는 부모님들, 그리고 시집가야 하는데 그 남자가 얼마 버는지 궁금하지만 직접 물어보려니 속보여서 호기심을 풀지못하고 있는 여자분들

그리고 내 친구가 나보다 잘버나 못버나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우리나라 각 고소득 직종 19가지에 대한 연봉과 기타 이야기들을 포스팅 합니다.

의사 레지던트 전문의 연봉, 의사 연봉 개인병원 의사 수입 순위



 

내 친구남편의 월급은 얼마인가! 연봉은 나의 자존심이요 가족의 자존심! 내 친구연봉 친구남편의 연봉 사촌형동생의 연봉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9위가 대기업 사원이었다면 이번엔 전문직 계통!

전문직하면 BMW 벤츠..

못해도 제네시스나 그랜져는 끌고다닐것 같은 이미지.

그리고 목에 힘주고 선생님 선생님 소리 들을 것 같은 전문직 수입 연소득 연봉은 어떨까요

하지만 전문직 계통 종사자들의 연수입이나 연봉 등에 대해서

속사정을 들어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다고 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과연 전문직 선생님들의 수입은 얼마나 짭짤할지

 

의사 연봉 개인병원 의사 수입 순위

18위 의료계 입니다(의료계가 18위라고? –_-)

흰색 가운만 입었다고 다 똑같은 의사선생님이 아니다! 그리고 버는 돈도 천차만별!

결혼정보회사에서도 선망의 대상중 하나인 의사. 사업가를 제외하고, 돈많은 집안 보면 가장 많은 직종의 양대산맥이 의료계와 법조계!

기중 의료계통의 수입은 어떨까요

전문의의 전공과 근무하는 병원에 따라서 그들이 받는 월급이 천자만별이라고 합니다. 같은 대학나온 페이닥터라 하더라도, 일단 대기업 사원들 처럼 어느 회사로 가느냐에 따라 그들이 받는 대접은 확 달라진다는 사실!.

질문 : 내 친구 남편이 종합병원에서 레지던트 과정을 밟고 있다던데…

(친구남편이 엄청 많이 벌면 배아픈분들 많죠? 그런 생각하는 사람들중에 맞벌이 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진 분들은 거의 보지 못했다는.~)

삼성은 진정한 강자요 대한민국의 지배자 입니다. 의료계통 또한 삼성서울병원이 레지던트 월급 연봉이 최고네요. 전국 종합병원 중에서 삼성서울병원이 짱이랍니다.

삼성서울병원 전공의 한달 월급이 472만원 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들이 공부한 양과 고생했던것.. 그리고 병원에서 레지던트로 근무하면서 받는 스트레스과 업무강도를 따지면 그렇게 많은 돈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 살리는 직업이잖아요~

 

그 뒤를 이어서 서울아산병원 레지던트가 464만원으로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얼마 차이 안나네요~ 아산병원은 현대계열인거 아시죠? 그리고 3위가 강릉아산병원 오.. 현대역시 의료계에서 만만치 않군요.

자 그럼 레지던트보다 한단계 위인 전문의로 가볼까요!

 

레지던트보다 더 위인 전문의의 월급은? 얼마일까요. 보시면 깜짝 놀랍니다.. 확 달라지는 연봉의 위상. 역시 이래서 의사 의사 하는구나 라는 말이 나오네 생각이 드실겁니다.

국립대학병원 기준이라고 합니다.

의사 연봉, 의사 수입 순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의사 월급이 한달 1535만원으로 1위! 엄청나네요~ 그래도 전문의가 이만큼 벌기위해서 했던 노력이나, 들인 시간과 돈, 항상 아픈환자들을 상대해야하는 고충을 생각한다면 뭐 부럽지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상대학교 병원 교수님들이 1427만원! 의외네요 다른 이름있는 병원이 나올줄 알았더니 경상대 병원교수님들 연봉이 굉장히 높네요

전문의에게 선택진료를 받을떄 선택진료수당이 포함된 월급이라고 합니다.

자 그럼 개인병원을 운영하는 의사들은 얼마나 벌까요? 개인병원을 운영하는 의사들은 사업을 하는사람들이기 때문에, 자기 자본의 크기와 영업능력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한번 통계를 보도록 하죠.

각 전공별 개원의사들의 연소득 입니다.

어라? 성형외과가 아닌 안과의사 소득이 1878만원으로 1위네요! 이런일이 생각했던것과는 전혀다른 안과의사가 1위를 차지 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안과는 앞으로도 계속 좋을 것 같은데요 요즘 스마트폰때문에 눈나빠 지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앞으로 덜하진 않을테니 안과는 꾸준한 수입을 벌 수 있겠네요.

그리고 2위는 정형외과가 1717만원으로 두번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정형외과는 참 기복이 없는 분야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사건사고는 언제 어디서든지 일어나니까요. 자동차사고나고 넘어지고 때리고 맞고 다치고 등등

의사 연봉, 성형외과 피부과 비뇨기과 안과 정형외과 등등 의사 수입 순위

그리고 우리 모두가 1위가 아닐까 하고 예상했던 성형외과 피부과 비뇨기과 개원의사들의 평균 연소득이 한달 1207만원 이라고 하네요.

성형 열풍에, 쌍커풀은 이제 남자 포경수술 하듯 거의 당연한 수술이 되어버린 요즘 성형외과가 1위가 아닌게 신기하네요~

가장 적게버는 개원의사는 가정의학과라고 합니다. 꼴등이 800만원이라니 의료계의 위엄이네요!

가정의학과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시는 분들이 적으실텐데요

말 그대로 동네에서 혈압약, 당뇨약, 관절염약 타시는 할아버지, 할머니, 기침하는 동네 꼬마들, 감기걸려 목아픈 아저씨, 안쓰던 화장품 쓰고 두드러기 생긴 아줌마, 하이힐 신고가다 발목을 삐끗한 동네 얼짱 아가씨등등...요런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경한 질병들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곳입니다.

왠만한 가벼운 질병들에 대해서는 진료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학병원내에서 가정의학과는 다른 전문의보다는 비교적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업무가 전투적으로 빡세지 않아서 조금 더 널널한 편이고, 대학병원내에서 약간은 미운 오리새끼 취급을 당한다고 하네요

우리가 돈 제일 많이 벌거라 생각했던 성형외과는 비하인드 스토리도 있다고 합니다.

경쟁이 워낙 치열하다보니 영업을 위한 돈이 많이 나간다고 하는데요

심한곳은 소개료로 50%까지 떼어준다고? 하네요. 바로 중국에서 데려온 손님인데요 바가지 씌우나봐요 그렇게 떼어주는걸 보니… 재미있는게 중국 손님을 물어다 주는 곳중 하나가, 중국의 미장원이라고 하네요.

실제로 중국미장원에서 수술비를 부풀려서(원래 천만원짜리 500만 500만으로 나눠먹는거면 훨씬 크게 부풀려서 500만 병원으로 가고 나머지 자기가 먹는식으로) 사기를 친다고도 합니다.

자 그럼 돈많이 버는 개원 전문의들.. 하지만 병원을 차릴려면 돈이 엄청나게 들어가죠!

병원차리는데 돈이 얼마나 들어갈까요?

병원하나 개업하려면 평균적으로 4억8029만원이나 들어간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적게 들어가네요.. 요즘 왠만큼 목 괜찮은데 x페베네 같은 커피숍 하나 차리는데만 해도 3억 이상은 우습게 들어간다고 하던데.. 병원이 이것밖에 안들어가나요?

의료기기등 엄청 비쌀텐데… 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전공 병원마다 다르군요

산부인과가 평균 13억 9397만원이라는 가장 큰 액수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들어가는 돈이 엄청나다 보니 많이 벌어도 대출금 상환이나 의료기기 바꾸는곳.. 특정 업체들은 소개료 등등 나가는 돈도 만만치 않다고 하는데요

금융계에서는 의사들의 10%는 신용불량자로 추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병원의 5곳중 2곳이나 빚만 3억5천만원!! 그런데 평균 천만원 이상은 가져가니까 5년안에 다 갚을 수 있지 않을까요? 제가 아는분도 5년 안되서 병원차리는데 들어간돈 다 갚은걸로 아는데요~

이렇게 큰돈이 오가는 의료계에서도 여러가지 애환들이 많다고 합니다. 개인병원 차리는게 위험하면 페이닥터로 가면 되지~ 라고 하지만 페이닥터도 위에서 쥐어짜는 스트레스가 엄청나고 이래저래 힘든구석이 많다고 합니다.

의료계는 사람의 몸과 생명을 다루다 보니, 아랫사람 갈구는게 특히 빡센것 같습니다. 간호사들만 봐도 장난 아니죠.. 간호사들은 갈구는게 아니라 태운다고 그러죠.

군기가 남자들보다 더 무섭습니다.

세상에 돈버는거 쉬운거 하나 없네요~~ 의사들도 사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망하는곳도 적지 않다고 하네요.

다른 직종 보시려면 [여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