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최고의 고등학교 리스트 5편 Top 3 서울고 경복고 경기고등학교

Marke 2015. 4. 8. 06:00

우리나라를 이끄는 경제수장 각 기업의 CEO와 각종 성공인들을 배출한 명문고등학교 리스트 19개!

그 마지막편입니다. 아이고 이렇게 쓰려니까 무쟈게 기네요 ㅋㅋ

우 리나라 뿐만 아니라 각종 주요국들을 보면 명문고등학교는 명문대학교 만큼이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좋은 고등학교를 가야 좋은 대학교를 갈 확률도 높아지고, 대학교 친구보다는 성장기인 고등학교 친구가 더 오래가는만큼 명문고등학교에 들어가서 양질의 인맥을 쌓는것이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하는데 중요한 역할 하기 때문입니다.

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명문고등학교 공부잘하는 고등학교 라스트 3 알아볼까요



3위는 서울고등학교 입니다.

무려 48명의 현직 CEO를 배출한 서울고등학교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

LS전선 구자열 회장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

한라건설 정몽원 회장

중외제약 이종호 회장

근화제약 장홍선 회장

종근당 이장한 회장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

동아약품 윤도준 회장

유승필 유유제약 회장

이한구 현대약품 회장

한승수 제일약품 회장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한떄 서울고 학부형 회장도 했었군요;

하정우!

임재범!

서 울고는 45년 광복후에 개교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시에는 6.25이후에 월남한 이북학생들이 다수 였다고 합니다. 고향떠난 설움을 공부에 쏟아부은것인지 개교3년만인 1949 학생수 135명중 98%가 서울대에 합격하는 기록을 냅니다 ㄷㄷㄷ

서울고 출신중에 유난히 제약회사 총수나 전문경영인들이 많다고 하네요(위에 보시면 아시곘지만 유독 많습니다.)

2위 경복고등학교. 경북이 아닙니다.

경복고는 무려 61명의 현직 CEO를 배출한 명문고등학교 입니다. ㄷㄷ

삼양홀딩스 김윤 회장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현대백화점 정지선 회장

다른 고등학교에 비해서 재벌 2-3세의 비중이 높은편이라고 하네요

삼성 현대 LG 한진그룹 등등 재벌그룹 일가의 자손들이 경복고를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부자동네인 성북동 한남동 평창동과 인접해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재벌고등학교라고도 불리는 경복고.. 경복고의 복福이 재복을 의미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네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막강한 힘을가진 언론기업인 조선일보 대표이사

김재호 동아일보 대표이사

이수만 회장

소설가 황석영

그래서 인지 경복고등학교 가족페스티벌이라는 축제에는 SM 소속 가수들이 온다고 하네요.

고교평준화 세대인 58년 개띠 이후로 따지면 경복고가 가장 많은 CEO를 배출한 고등학교 1위라고 합니다.

자 대망의 1위 역시 경기고등학교 군요. 경기고-서울대 라인은 가장 막강하죠

전체 현직 CEO 중에 70명이나 배출한 고등학교입니다.

CJ그룹 손경식 회장

OCI 이수영 회장

동부그룹 김준기 회장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

두산그룹 박용만 회장

대성그룹 김영훈 회장 등등 너무나 많습니다 ;; 대부분 회장급이네요

동창회 회비 엄청나게 걷히겠네요 ㅋㅋㅋ

1957년부터 1976년까지 서울대에 진학한 학생 10명중에 6명이 경기고 출신이었다고 합니다. ㄷㄷㄷ 1970년에는 서울대 진학률이 무려 81.8% 였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동기들을 대부분 대학교에서 다시 만났겠군요 ;;;

경기고-서울대 라인은 정계에서도 유명하죠

엄청나네요 ㄷㄷㄷ 역시 좋은 학교를 가고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나야 하나봅니다. ㅎㅎ 하지만 꼭 좋은 학교 안가도 성공한 사람들 무지 많은거 아시죠? 모두 열심히 삽시다.~

다양한 직업들의 연봉 월급 복지 보시려면 [여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