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명문고등학교 순위 3편 신일고 대전고 경동고 부산고 헤이스팅스 로스쿨

Marke 2015. 4. 8. 02:30

명문고등학교 순위는 어떻게 매길까요?

아무래도 명문고등학교를 가려는 이유부터 알아야 겠죠.

명문고등학교를 가기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부모님들이 이사를 다니는 이유는 인맥. 그리고 성공이겠죠. 인맥과 성공은 우리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전세계 공통적으로 같은뜻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열심히 하는 공부도 성공을 위해서니,

성공인 배출 숫자로 명문고등학교 랭킹을 따져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강용석 고소한 19에서 재미있게 조사한 CEO 최다배출 고등학교!

앞서 포스팅한 명문고등학교 순위 1,2편도 블로그에 있으니 보세요



명문고등학교 순위 11위 신일고등학교 입니다. 신일고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14명의 현직 CEO를 배출한 고등학교 입니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신일고 출신이군요. 최근 투자실패로 인해서 이미지가 조금 깎여버린 최태원 회장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여전히 잘나가는 대기업 오너입니다.

그리고 코오롱 이웅열 회장

이수그룹 김상범 회장

신일고는 강북구 미아동에서 67년에 1회 입학생을 모집했습니다. 그렇게 오래 되진 않은 학교군요.(리스트에 있는 다른 학교에 비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질의 인맥들을 배출해내고 있습니다.

1회 모집때는 360모집에 무려 1980명이 몰렸다고 하네요 5.5 : 1의 경쟁률이면 어마어마했군요

신일고 동문으로는 선우재덕 이동욱 정진영 허준호..

그리고 신일고는 야구명문입니다. 황금사자기 8회우승 봉황기 2회우승!!

그리고!! 또하나의 신일고 자랑!!(이려나요?) 이명박 정부에서 중심 역할을 했던 신일고 인맥

MB정부때는 겨울엔 경동보일러 여름에는 신일선풍기? 라는 말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MB정부의 뼈대를 이루는 두 고교인맥이었다고 합니다.

경동보일러는 경동고 출신.. 신일선풍기는 신일고 출신(이거 아무래도 제작진이 급조한거같은데-_-) 두 고등학교 출신들이 이명박 정부에서 핵심인맥들이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신일고 출신들은 정계에 다수 포진해 있습니다(있었습니다)

이동관 전 홍보수석

박흥신 전 정책홍보비서관

김해수 전 정무1비서관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그리고 뭐 찾아보면 다른고등학교도 마찬가지겠죠.. 경기고-서울대 라인이 가장 많지 않나요? 흠..

인맥이란게 우리나라만 이렇게 똘똘 뭉치는게 아니라고 하네요. 미국 캘리포니아에는 헤이스팅스 로스쿨 이라는데가 있는데요.(잘 모르시죠? 저도 처음들어봐요 ㅋㅋ)

이 로스쿨이 미국에서 랭킹안에 드는 유명한곳은 아니지만

캘리포니아 주 판사 1/3이 헤이스팅스 출신이라고 합니다. 명문이라서 우수한 인재가 몰려서 그런지.. 아니면 인맥끼리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고 해서 그런지 몰라도

헤이스팅스 출신들이 승승장구 하는 이유에서 동문의힘을 빼놓을수 없다고 하네요

자 그리고 다시 우리나라로 돌아와서 이번엔 충청도 랭킹1위인…

명문 고등학교 순위 10위 대전고등학교! 95년 역사를 가진 대전고, 1917년 일제가 설립한 관립 경성중학교 대전분실에서 출발하게 됐습니다.

동아제약 김원배 대표이사

현대미포조선 최원길 사장

안국약품 어준선 회장

그리고 줄기세포로 유명했던; 황우석 박사도 대전고 동문이라고 하네요. 황우석 박사는 요즘 어디서 뭘하고 있나요?-_- 아시는분 리플좀..

 

그리고 명문고등학교 순위 9위 경동고등학교 입니다.

18명의 현직 CEO들을 배출했군요~

삼성엔지니어링 박기석 사장

OCI 백우석 대표이사

대우인터내셔널 이동희 대표이사

임태희 전 대통령 실장

그리고 영원한 가왕 조용필!!

안재욱 봉태규 진구 김한석 등이 동문이라고 하네요.. 조용필이 가장 강력한 대표 동문인듯합니다!

명문 고등학교 순위 8위 부산고등학교에는 어떤 인물들이 나왔을까요? 우리나라 제2의 도시 부산. 부산의 대표적인 고등학교중 하나인 부산고등학교.

 

안철수 (현)의원의 모교가 부산고등학교군요~ 정치적으로 본인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기업가로서 평가한다면 훌륭한 기업가가 맞습니다. V3백신의 성능에 대해서도 말이 많지만 우리나라 IT사에서 V3를 빼놓을순 없죠

그리고 대표CEO로는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대표이사

경동도시가스 손경호 대표이사

한화생명 차남규 대표이사

쿠쿠홈시스 구자신 회장 등이 있습니다.

1972년 141명이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하며 명문으로 떠오른 전통의 부산고, 당시에는 초량역 기차역 주변에 있었다고 합니다. 경남 지역 각 지역에서 몰려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부산고 출신으로 요즘 가장 핫한 인물은 역시 추신수 입니다. 메이져리그 씹어먹고 있죠 요즘!

아고 힘드네요. 명문고등학교 순위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