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권력, 교육

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 명문 고등학교 리스트

Marke 2015. 4. 7. 23:05

우리나라는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맹모삼천지교..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라는 말 잘 아실텐데요..

맹자가 처음 살았던 곳은 공동묘지 근처였다고 하네요.. 맨날 보는게 보는거라 그런지 곡(哭)을 하는 등 고인을 보내는일을 따라했다고 하네요..  이를 본 맹모는 아 이건 아니다 싶어서 맹자를 델고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고 합니다.

또 보고듣고 하는게 장사다 보니 맹자가 이번에는 물건을 사고 파는 장사꾼을 흉내내더래요.. 요즘같았으면 걱정할게 없지만 예전에는 문과가 캡이였기 때문에,  서당 근처로 옮겼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예절과 글을 가까이 하더라고 하지요.. 이렇듯 교육을 위해서 3번을 이사한 맹자의 어머니..

하지만 우리나라 어머니들은 교육을 위해서라면 이사가 아니라

이민도 불사하는 누구도 말릴 수 없는 교육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통령 보다도 CEO가 더 큰 의미를 지니는 시대 같습니다.

성공하면 CEO!! 그 CEO를 가장 많이 배출한 국내 고등학교는 어디일까요

 

전국에 존재하는 2282개의 고등학교중에 선정된 19개의 고등학교!!! 과연 우리나라 CEO들을 가장 많이 배출한 고등학교는???

 

서울사대부고가 19위를 차지했군요.

 

사대부고가 우리나라 최초의 남녀공학 학교군요? ㄷㄷㄷ 1946년 당시에는 남녀유별이 엄격했기 때문에.. 엄청 파격적이었던거라고 하네요.. 지금으로 치면.. 뭐라고 해야할지 ㅋㅋ 염색 화장 교복튜닝 등등이 완전 자유로운 학교라고 해야할지? –_- 여튼…

 

존재감으로 본다면 19위가 1위로 쳐야할듯 합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서울사대부고를 나왔군요.. 삼성은 단순 대기업이 아니라 우리나라에서 하나의 ‘도’급 파워와 영향력을 지닌듯 합니다. 서울사대부고가 명문인지 아닌지 모르고 있었지만.. 이건희 회장이라는 이름 하나로 느낌이 달라지네요~

 

그리고 포스코 정준양 회장.

영풍그룹 장현진 회장

 

영풍그룹이란?

(주) 영풍 및 고려아연(주)을 중심으로 하는 아연제련업과, (주)코리아써키트,(주)인터플렉스등 인쇄회로기판제조업을 주 사업분야로 하고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표한 '2010년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지정현황에 따르면 총 자산규모는 5조 7,900억원으로 공기업집단을 제외한 국내 41위 수준으로, '2009년 연결매출액 5조 1,297억원, 당기순이익 6,471억원을 기록하였다. – 위키백과

영풍그룹은 일반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우리나라 대표 알짜 기업중 하나입니다.

 

LG하우시스 한명호 대표이사… 등등을 배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18위 중동고등학교! 저는 잘 모르는 고등학교지만 유명하다고 하는군요!

 

대한전선 강희전 사장

 

무림페이퍼 이동욱 대표이사

 

경동나비엔 손연호 대표

그리고 배우로는 김수현 이병헌을 배출했다고 하네요. 중동고 유명인이 누구냐고 물으면 이병헌이 먼저 나올듯 하네요

 

그리고 배재고. 배재고는 유명인들이 많이 배출된것으로 유명한 학교중 하나입니다. 그럼 배재고에서 배출된 CEO는 누가 있을까요?

 

무려 13명의 CEO를 배출했다고 하네요~

 

하이트진로 박문덕회장.

네이버 NHN 김상헌 사장..

하이트진로와 네이버 둘다 우리 생활에 매우 밀접한 기업이네요

그리고 대한방직 설범회장

배재고는 개교한지 무려 127년이나 된 엄청난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미국 선교사 아펜젤러가 1885년에 설립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대대통령 이승만

오 주시경 선생이 배재고 출신이군요!

김소월 시인까지! 문과의 영향력이 대단한 곳이네요~

그리고 광주 제일고등학교 광주일고라고도 부르는데요. 야구로 유명한 광주일고에서 배출한 CEO는?

배재고와 동일하게 13명의 CEO를 배출했습니다.

호남지역에서는 단연 1위라고 하네요.

금호아시아나의 모태가 된 광주

창업주 고 박인천 회장이 택시 단 2대로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와.. 대단하네요.. 창업주들의 성공 스토리를 들으면 정말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이 절로 떠오릅니다. 택시 2대로 시작했다니 첨알았네요..

하긴 삼성그룹도 처음에는 우리나라의 청과류나 건어물류 등을 홍콩쪽으로 수출하면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광주일고가 설립된것은 일제강점기 시절인 1920년.. 역사가 매우 깊네요!

3.1운동 이후에 가장 큰 규모의 항일운동인

광주학생 항일 운동도 광주제일고 학생들이 주축이었다고 합니다. 훌륭한 선배들이네요!

그리고 광주일고 출신 야구선수들! 김병현 최희섭 서재응 그리고 바람의 아들 이종범! 등등

2012년 한국야구위원회에 등록된 선수만 무려 36명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5위 대구 계성고등학교

여기서 13명이네요~

신세계 박건현 대표이사

하이닉스 권오철 대표이사

그리고 시인 박목월

계성고등학교도 선교사가 설립했군요. 아담스 선교사에 의해서 영남지역 최초로 설립된 중등교육기관이라고 합니다.

2010년 대기업 임원 배출 상위 11개 고등학교

2011년 고위 공무원 출신 상위 20개 고등학교에 선정되었네요.. 헥헥;; 내용이 길군요 좀 끊어서 갈게요. 다음포스팅에 이어서 쓰겠습니다

블로그에 건강 관련 좋은글들도 많으니 꼭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