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몸 속 독소 배출법 부작용 <주의> 올리브유 간 해독주스 간청소 담석제거 독소배출방법 6가지

Marke 2015. 3. 13. 19:55

요즘 황사에 미세먼지에 우리 몸을 괴롭히는 요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몸 속 독소 배출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지금, 말도 안되는 독소배출방법이 여기저기 퍼지면서 그것을 맹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몸 속 독소 배출법 레시피가 상당히 많은데요. 과학적, 의학적 검증 절차도 없이 “몸 속 독소 배출법 레피시 데로 쥬스 만들어 마시면 좋다더라” 하면서 특히나 여자들 사이에서 그런 정보를 공유하면서 의심한번 하지않고 단체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히려 몸에 좋지 않은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올바른 독소배출방법’ 그리고 요즘 유행한다는 간 해독주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잘못된 간 해독주스 효능, 올바른 몸 속 독소 배출법 뭐가 있을까

간 해독주스에 대한 이야기를 저도 친구를 통해서 들었는데, 무슨 80년대 약장수가 말하는것과 같은 효능을 말하더군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않았으나, 몸 속 독소 배출법 등 건강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들 중에, 생각하고 판단하는걸 귀찮아 하시는 분들이 무작정 따라하게 되는데

이는 몸에 오히려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간 해독주스에 대한 어이없는 반응. 저걸 먹으면 담석제거가 된다는 것인데요.

상식적으로 저게 말이되나요… 아마 여성분들이라면 ‘올리브유로 독소제거’,’소금물 청소’ 등 여러가지를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잘못된 몸 속 독소 배출법’이 무분별하게 알려지면서 피해사례도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가서 보상을 요구할수도 없는 것이라 본인이 조심하셔야지요.

 

몸 속 독소 배출법 중 하나로 알려진 간 해독주스을 마시면 저런게 몸속에서 후두둑 나온다는 것 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만약에 우리 몸의 노폐물이나 담석 등 좋지 않은것들이 저렇게 나오게 된다면 그 해독주스는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벌써 제품화 되어서 나왔을 것 입니다.

 

 

정말 간 해독주스를 마시면 나오는 그것은 담석이 맞을까요?

몸 속 독소 배출법이라고 배워서  가족들에게도 이걸 먹인 분들의 이야기가 올라온것을 봤는데, 무식하면 주변사람들까지 같이 피해를 보게 되는 것 입니다.

 

소화기내과 전문의 역시 간 해독주스로 그런 담석이 자연적으로 배출되는건 어렵다고 이야기를 하죠.

 

몸 속 독소 배출법으로 알려진 이 간 해독주스는 오렌즈주스 + 올리브유를 섞어서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틀동안 제작진이 직접 복용을 해봤는데요.

 

소금물 2리터까지.. 헐..

 

당연히 효과 없음..

 

몸 속 독소 배출법 잘못 따라하면 어떻게 될까요?

지속적으로 이런 ‘잘못된’ 독소배출방법을 따라하게 되면

고지혈증이나 비만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간으로 진행될 수 있다고도 하네요. 이뿐만 아니라, 우리 몸은 밸런스를 잃게 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됩니다.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인데요. 모든것을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시면 될 것 입니다.

 

여기저기 뉴스에서도 벌써 몇차례 나왔었습니다.

 

‘올리브유 간 청소법’으로 알려져있는 이 몸 속 독소 배출법.

올리브오일, 오렌지주스, 섞어 마시고, 2리터의 물에 죽염을 넣고 10분 간격으로 마시는것이라고 하는데 도대체 이걸 누가 만든걸까요?
담석이나 콜레스테롤이 덩어리로 만들어져서 응가를 타고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이걸 믿고 따라한다는게 더 믿겨지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믿는 사람들이 생긴다는것..

물론 한번이야 큰 문제가 없겠지만, 지속적으로 할 경우 하는 사람만 피해를 봅니다.

 

간 해독주스는 한마디로 과학적으로 불가능한것 입니다.

몸 속 독소 배출법 주의. 올리브유 간 해독주스 간청소 담석제거 독소배출방법 6가지

몸 속 독소 배출법 주의. 올리브유 간 해독주스 간청소 담석제거 독소배출방법 6가지

올리브 간해독 몸 속 독소 배출법 효과 없는 이유

1. 마신 액체가 간이나 쓸개를 통과하지 않고 담석이 나올수가 없으며,

2. 담석이 배출되려면 담도를 통과해야 하는데, 담도 두께가 1-2mm밖에 되지 않는점

3.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그 큰 덩어리는 사실 배출되는것이 불가능한 크기

4. 고용량 기름을 한꺼번에 먹으면 답즙의 배출이 증가하기는 하지만

5. 담석을 제거한다는건 어불성설.

 

잘못된 몸 속 독소 배출법 따라하지 마세요

‘올리브유 간청소’ 방법같은걸 지속적으로 하시면 ‘전해질의 불균형’이 생기고 심장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특히 좋지 않으며, 몸에서 다량의 수분과 전해질이 빠지게 되면 ‘무기력증’이 오기도 하고 어지럽고 일상 생활이 힘들어 집니다.

 

올바른 몸 속 독소 배출법을 알아볼까요? ‘독소배출방법 여섯가지’


<제가 알려드리는 아래의 독소배출방법은 ‘안전한 몸 속 독소 배출법’ 입니다.>

 

1.몸 속 독소 배출법, 첫번째 독소배출방법 - 잠들기 전후 물마시기

몸 속 독소 배출법 = 물마시기

가장 좋은 몸 속 독소 배출법은 물을 자주 마시는 것 입니다. 이것보다 단순하고 좋은 습관이 있을까요? 운동할때는 물론이고 잠자기 전, 일어나고 난 뒤에는 꼭 물 한컵을 마셔줘야 합니다.

우리 몸속에서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남은 수분을 최대한 잡아두려고 하기 때문에 배설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독소배출방법에서 ‘물마시기’가 항상 빠지지 않는것은 이 때문입니다.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려면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2.몸 속 독소 배출법, 두번째 독소배출방법 – 스트레칭

몸 속 독소 배출법 = 스트레칭

아침에 일어나면 물한잔 드시고, 스트레칭을 시원하게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밤새 자고 일어나면 몸이 굳어있고, 거의 8시간 동안 몸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라 근육과 혈액흐름이 굳어있기 때문에 근육을 이완시켜주면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10분정도만 해줘도 혈랙, 림프 순환에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몸이 굳어있기 때문에 근육을 너무 혹사시키면 안됩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천천히 시원할 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막 움직이기 싫으시다면, 붕어운동을 해보세요.

누워있는 상태에서 팔다리를 위아래로 쭉 뻗고 몸을 S자로 움직여주시면 장운동에도 좋고,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3.몸 속 독소 배출법, 세번째 독소배출방법 – 목욕

몸 속 독소 배출법 = 목욕

의외죠? 목욕, 혹은 따뜻한 물에 10분이상 샤워를 해주시면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목욕법이 좋다고는 하는데, 그렇게 되면 림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목욕탕 자체가 워낙 위생적이지 못한 공간이다 보니, 집에서 따뜻한 물을 받아놓고 욕조에서 3분, 샤워기로 시원하게 2분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4.몸 속 독소 배출법, 네번째 독소배출방법 – 좋은 음식 먹기

몸 속 독소 배출법 = 음식

우리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음식은 다양합니다. 몇가지를 예로 드리면

오이 –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고 배뇨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요도를 청결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역, 다시마 – 미역과 다시마 종류는 우리 몸에 참 이롭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녹두 – 녹두는 100가지 독을 해독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해독음식으로 꼽히는데요. 불순불을 제거해주며, 혈압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5.몸 속 독소 배출법, 다섯번째 독소배출방법 – 운동

몸 속 독소 배출법 = 운동

여러분이 정말 싫어하시는 그 운동 입니다. 참.. 정말 좋은데.. 이거 아무리 강조를 해도 안하시는 분들은 끝까지 거부하는.. 그 운동..

사실 운동해서 땀흘리는 그 자체가 상당히 좋은 독소 및 노폐물 배출 방법입니다.

 

6.몸 속 독소 배출법, 여섯번째 독소배출방법 – 예방하기

몸 속 독소 배출법 = 예방

요즘 미세먼지의 경우에는 일반 마스크로 막을수가 없습니다. 워낙 입자가 미세해서 일반마스크는 쓰지 않는것과 동일한 정도 인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내용이 길기 때문에 제가 이전에 써놓은 글로 가서 보시면 됩니다.

아래글 두개는 꼭 봐주세요

황사마스크, pm2.5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주의점, 미세먼지 음식

미세먼지 청소기 추천 헤파필터 등급 그리고 황사 미세먼지 차이점

몸 속 독소 배출법 부작용, 몸 속 독소 배출법 주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