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꽃게 맛있게 찌는 법, 몸에좋은음식 꽃게 효능

Marke 2015. 2. 19. 23:30

다들 꽃게 좋아하시나요? 저는 게로 된 음식은 죄다 좋아하는것 같아요. 해산물 특유의 시원한 맛과 게만이 가지고 있는 그 감칠맛.. 캬…

게는 사랑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꽃게장도 먹고싶어지고.. ㅜㅜ

찾아보니 꽃게 효능이 꽤나 다양하더라구요. 몸에좋은음식이라고 해요! 단순히 맛만 좋은게 아니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서 정리해봤어요.



‘몸에좋은음식’으로 알려진 꽃게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꽃게 효능은 생각보다 다양하더라구요 일단 맛이 뛰어나죠! 맛있어서 혈색이 돕니다! ㅋㅋ


우선 꽃게 효능 중 눈에띄는건 지방이 낮고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단백질이 풍부해서 살도 안찌고 위의 기능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꽃게 요리를 먹으면 소화가 잘된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저도 꽃게 요리 먹고 체한적은 없는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꽃게 효능 중 최고는 입맛이 확~ 살아난다는거 ㅋㅋㅋ 그리고 꽃게는 몸속에 타우린 성분을 가득 담고 있어서 간장기능도 강화시켜준다고 하네요

여자들에게는 산후통증이나 생리장애 치유에 좋다고 합니다

꽃게 효능이 무지 다양하네요

 

▶ 몸에좋은음식 꽃게 효능 알아보기 - 성인병 예방과 스테미너 강화


꽃게는 열량이 낮아서 살도 안찌는데, 우리 몸에 들어가면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몸에 안좋은 음식들 보면 열량은 높고 혈관에도 안좋아서 비만, 동맥경화, 심장병, 고혈압 등을 일으키는데 꽃게 효능을 보니 그 반대네요!!


체력이 약하신분들, 뼈가 약하신분들 인대를 다친분들!! 이번 이마트 꽃게, 홈플러스 꽃게, 롯데마트 꽃게 대란 뜨면 꼭 가보세요!

 

▶ 꽃게 효능 또 뭐가 있을까! 몸에좋은음식 꽃게는 노화 방지 + 암 예방


꽃게의 부드러운 육질에는 단백질, 칼슘, 인, 비타민, 미네랄 등이 많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와 동시에 뼈에 좋아서 중장년층에게도 매우 좋다고 해요 그리고 지방흡착기능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네요!


게 하면 키토산! 그리고 게 종류 즉 가재, 새우 껍데기에 많은 천연다당류로 키토산의 원료가 되는 키틴질은 식물성 섬유소인 세룰로오스 다음으로 많이 발굴되는 천연자원 이라고 하는데 복잡해서 뭔뜻인지는 모르겠고 그냥 좋은거래요!


키토산은 지혈작용이나 면역력에 좋아서 유방암이나 암에방에 좋다고 하네요

 

 

▶ 꽃게 효능 이것까지? 몸에좋은음식 맞구나!~ 당뇨병과 변비에도 효과!


꽃게에 많은 키토산은 혈압 조절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뇨병이나 간장쪽 질환이 있으신분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키토산이 동물성 섬유소 역할도 하는데 그래서 응가가 잘 나온다고 합니다

 

 

▶ 꽃게 효능은 수험생에게도!! 머리도 맑아지고 에너지 충만!


게는 예전부터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도 꼽힌다고 합니다. 게에게 들어있는 단백질이 매우 양질이라고 해요

그 안에 지방이나 다른 물질들이 없고, 순수하게 단백질만 구성되어 있어서 뇌로 빨리 전달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티로신이라는애가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만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즉 기분이 좀 좋아진데요!

 

마지막으로 꽃게 맛있게 찌는 법을 알아볼게요

꽃게 맛있게 찌는 법은 조금 간단합니다.

 

간단한 팁만 알려드릴게요.

꽃게 손질하고 나서 식초에 잠시 담궜다가 빼면 비린내가 많이 제거 됩니다.(맥주나 청주를 넣고 찌셔도 좋다고 합니다. 어차피 끓이면 알콜기는 알아가니..)

그리고 꽃게 맛있게 찌는 법 찾아보면 끓일때 꽃게의 등을 바닥쪽으로 놔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배가 아래쪽으로 가게되면 게장이 흘러내리기 때문이래요

 

꽃게 맛있게 찌는 법

그리고 센불로 찌지 마시고, 중불로 찌면서 김이 생기기 시작하면 15분정도 더 찌다가, 5분은 뜸을 들여주세요.

이정도만 아셔도 충분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