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해지는 음식 나쁜음식

따뜻한 물 효과 뭐가 좋을까,물 잘마시는법,따뜻한물 효능,물 많이 마시면 생기는 부작용

Marke 2015. 1. 20. 00:31

요즘 같은 겨울철에 주변 사람들이 감기가 많이 걸리기 시작하다 보니, 텀블러에 따뜻한 물을 넣어 다니면서 홀짝거리면서 마시는 친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편인데요. 그래서 인지 감기가 잘 걸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언젠가부터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이 상식으로 자리 잡아 가는듯 합니다. 물을 무조건 많이 마시면 안되는데 조금 과하게 알려지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물잘마시는법 그리고 따뜻한물 효능 뭐가 있는지 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건강을 위해서라면 물을 무조건 많이 마시는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뭐든지 적당히가 좋습니다.

음료수 많이들 드시죠? 우리 몸에 가장 좋은 음료는 딱 한가지. ‘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물 잘마시는법 보다는 건강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것이 ‘단 음료’를 줄이는 것인데요. 여기엔 콜라, 사이다, 과일쥬스 등이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액상과당이 몸에 정말정말 좋지 않은데 우리나라는 이것에 대해서 강력하게 때려주지 않더라구요

 

 

이제 ‘따뜻한 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우선 물이 가장 좋은 이유는, 생명을 유지하는데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로 공기만큼이나 중요하기도 하지만, 먹어서 나쁠것도 없고, 물 그 자체로는 부작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 효과 첫번째, 체온 유지 그리고 면역력

사람의 몸이 차가우면 쉽게 병에 걸리게 됩니다. 흔하게 건강에 좋지 못한 사람들이 ‘수족냉증’을 앓게 되는데요. 몸의 온도가 1도 내려갈때마다 면역력이 크게 내려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이 추우면 여기저기가 경직되고 몸이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내장기능도 저하 됩니다.

따뜻한 물을 마셔주기만 해도, 몸이 따뜻해지는것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에도 좋으며, 물을 많이 마셔주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데,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물이라면 그 효능이 더 좋습니다.

 

따뜻한물 효능 두번째, 살이 빠진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은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않고 기초대사량이 낮은 분들이 많은데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시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내장기능도 좀 더 활성화 되니 노폐물 배출, 기초대사량 증가, 여기에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을 틈틈히 해주신다면 1년만 하셔도 체질이 조금씨기 바뀌어서 특별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효과 셋. 감기걸렸을때는 필수!

감기가 걸리면 우리는 콧물이 엄청나게 나오게 되지요. 몸속에 쌓인 것들이 콧물과 재채기 등으로 몸밖으로 나가게 되는데요. 하나같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집안의 습도도 중요하지만 우리 몸속의 수분이 충분한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평소보다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은 한두가지가 아니죠.

그리고 저는 감기약을 절대로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감기가 하루이틀만에 낫는 건강 체질입니다. 감기가 걸리면 따뜻한 방에서 옷 두껍게 입고 땀을 상당히 많이 빼는 편입니다. 그리고 옆에 따뜻한 물을 두고 계속 마시면서 소변과 땀등으로 계속해서 배출을 해주고, 따뜻한 물로 다시 수분을 채웁니다.

 

 

따뜻한물 효능 넷. 여성이라면 더더욱!

여성은 더욱이나 몸이 따뜻해야 합니다. 생리통이 심한분들은 아랫배에 찜질해주면 생리통이 덜한것을 아실텐데요. 따뜻한 물을 많이 마셔주면 확실하게 효과가 있습니다.

 

 

 

물 잘마시는법 하나. 밥먹을때는 찬물 마시지 마세요!

배에 찬것이 들어가면 위가 위축됩니다. 그리고 고기를 먹을때 등 기름기가 몸속에 들어갔을때, 쉽게 생각해보면 우리 손에 기름기가 묻으면 찬물에 손을 씻으면 잘 씻기지 않지만 따뜻하 물에 씻으면 잘 씻기는걸 아실텐데요. 몸이 따뜻해야 장과 혈관의 기름기가 좀 더 잘 녹고, 혈액순환도 잘되니 피가 좀 더 잘 흐르게 됩니다.

 

 

물 잘마시는법 둘. 무조건 많이 드시진 마세요

요즘 하루에 2리터는 마셔야 한다느니 이런말들이 많은데요. 억지로 많이 마실 필요는 절대로 없습니다. 일단 필수적으로 드시면 좋은것이, 아침에 일어나면 공복에 따뜻한물이나 적어도 미지근한 물을 한잔 가득 쭉 들이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밤새 자는 동안에도 꾸준하게 우리 몸속의 수분은 증발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모자라게 되면 피가 걸죽하게 되는데요. 자고 일어나면 15도 정도의 물을 마셔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배변활동도 확실히 좋아집니다.

 

 

물 잘마시는법 셋 밥먹을때는 물 마시지 마세요

음식물이 위에 들어가면 위액이 나와서 음식물을 녹이고 소화를 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거기에 물이 들어가서 위액이 희석되게 되면 소화력이 약해 집니다.

 

 

물 잘마시는법 넷. 과자 등 단음식을 먹고나면 물을 꼭 함께 마셔주세요

요즘엔 음식 디저트 과자 뭐 할것없이 하나같이 달고 짭니다. 그렇지 않으면 팔리지 않으니까요. 물을 마셔서 나트륨이나 당분을 조금이라도 더 희석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물 많이 마시면 생기는 부작용도 있나요?

물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우리 몸을 유지하기 위해 어느정도 있어야 하는 염분이 희석되어 어지럽거나 무기력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운동을 하면서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물보다는 스포츠음료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물로는 나트륨과 전해질을 섭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